- aT, 아시아 5개 도시서 한국 식재료 릴레이 홍보 -
□ 한식세계화에 발맞춰 냉동과실, 신선가공채소 등 한국 식재료의 수출확대를 위한 해외 홍보행사가 열린다.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는 17일부터 3주간 릴레이 형태로 일본, 러시아, 인도, 중국 등 4개국 5개 도시에서 ';한국 식재료 페어(Fair)';를 진행한다. 식재료 수출 위주의 홍보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 현지 외식·급식업체 및 식재료 유통업체 바이어를 대상으로 최근 대일 수출이 재개된 돈육가열제품과 냉동과실, 신선가공채소 등을 중점 홍보하며, 잡채, 삼계탕 등 한국의 식재료를 활용한 한식 시식 및 메뉴 제안도 실시할 예정이다. aT는 ';1인 가구'; 급증 등으로 인해 가정식보다 외식업의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해외 각국의 외식업체에 적합한 식재료를 ';맞춤형 상품화';하는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 aT에 따르면 세계 식품산업 규모는 약 4조달러로 반도체와 자동차산업보다 크다. 특히 아시아 시장은 전 세계의 25%를 차지하는데다 성장속도도 다른 지역보다 훨씬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 aT 관계자는 ";한식세계화의 궁극적인 목표는 우리 농식품을 식재료로 수출해 국내 농수산업 및 식품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 국가들에 공급 가능한 유망품목을 발굴하는 한편 한국 식재료의 안전성과 위생성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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