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자카르타식품박람회 참가…수출 유망품목 홍보-
□ 농림수산식품부와 aT(농수산물유통공사)는 농식품 동남아 수출 확대를 위해 15일부터 18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2009 자카르타 식품박람회(Food&Hotel Indonesia 2009)';에 한국관을 마련해 수출유망품목을 전시·홍보한다.
□ 올해로 10회를 맞는 자카르타 식품박람회는 식품, 식재료뿐 아니라 호텔, 식품기기 등 식품산업 전반을 살펴볼 수 있는 바이어 전문박람회다. aT는 박람회 기간 중 한국관을 개설해 배, 딸기, 인삼, 김, 음료 등 40여 품목 10개 업체를 참가시킨다. aT는 한식세계화의 일환으로 식문화 홍보관도 열어 떡볶이, 파전, 불고기 등의 조리과정을 시연하고 시식하는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 aT는 지난 11일 인도네시아 대형유통그룹 ';마타하리';와 한국식품 공급 확대를 위한 MOU를 채결한 데 이어 5월 11일까지 한 달간 마타하리 매장에서 한국식품 판촉전도 열고 있다. aT는 이번 박람회 참가와 MOU 체결, 판촉전 등 전략적 마케팅을 통해 올해 인도네시아 수출액 1억 달러 시대를 연다는 계획이다.
□ aT 아태팀 양인규 팀장은 ";인도네시아는 인구가 세계 4위권이며 국제 경기침체 속에서도 올해 3%대 경제성장이 예상되는 유망시장";이라며 ";최근 다시 불고 있는 한류열풍 등을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 우리 농식품의 주요 수출국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