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외식시장 공략해 농식품 부가가치 높일 것”
  • 작성일Wed Apr 15 11:06:51 KST 2009
  • 조회수2822

 - aT, ';대한민국식재료수출협회'; 창립총회 개최 -


□ ';대한민국식재료수출협회(이하 식재료수출협회)';가 17일 aT센터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 식재료수출협회는 수출, 외식, 유통 등 식재료 수출 관련 업체들로 구성된 단체다. 식재료수출협회는 향후 회원사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수출식재료의 안정적인 공급체계 구축, 국내외 정보교류를 통한 신시장 진출 등 식재료 수출 활성화를 위한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전 세계적으로 외식문화가 보편화되면서 외식·급식 산업에 공급되는 식재료 시장도 최근 크게 성장하고 있다. 세계 외식시장 규모는 1조 3,500억달러(';07)에서 2010년까지 10% 이상 성장한 1조5,000억달러 규모가 될 전망이다. 우리나라도 국내 기업 9,500여개가 해외 90여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해외 한식당도 1만1,000여개에 달해 향후 식재료 수출전망은 매우 밝은 편이다.


□ 농림수산식품부와 aT는 2012년 농식품 수출 100억불 달성을 위한 신성장 수출동력으로 식재료 수출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개별업체들이 ';단품'; 중심으로 수출하던 기존의 구조에서 탈피, 회원사들이 식재료를 ';패키지'; 형태로 수출할 수 있게 함으로써 농식품의 부가가치를 높인다는 것이다.


□ aT 관계자는 ";식재료수출협회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한식 세계화를 체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서도 꼭 필요하다";면서 ";해외 외식업체에 한국산 식재료 샘플 제공, 수출업체들이 함께 쓸 수 있는 해외 공동물류센터 마련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