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2006 모스크바 식품박람회(PRODEXPO 2006) 참가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정귀래)는 우리 농산물의 러시아지역 수출확대와 시장개척을 위해 모스크바에서 개최되는 식품박람회에 참가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기로 했다.
aT는 러시아 및 동유럽지역 최대 식품박람회로서 61개국 2000여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2월 13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2006 모스크바식품박람회(PRODEXPO 2006)” 참가를 통해 시장개척을 위한 홍보 및 수출상담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에 aT는 118㎡(36평)의 한국관을 마련해 건양식품, 삼화한양식품, 유니통상, 몽고식품, 롯데칠성음료 등 12개 국내 수출업체 인삼, 차류, 음료, 장류, 과일 등 46품목의 농식품 수출상담을 벌여 700만 달러의 계약고를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aT는 한국우수농산물의 인지도 제고를 위해 한국관 내 안내데스크에서 김치요리 시연ㆍ시식 및 인삼차, 배 시식행사를 실시해 한국음식의 맛과 문화를 알리고, 수출 전략품목인 김치와 인삼은 종류, 역사, 효능, 요리법 등을 기재한 홍보책자를 러시아어로 제작, 배포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우수성을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aT의 이번 박람회 참가는 한국농식품의 수출 기반을 조성하고, 우수성과 안전성을 적극 알려 러시아 시장내 한국 농식품의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aT는 올해 모스크바 식품박람회 이외에도 한국음식요리교실, 대학축제연계식문화홍보행사, 한국전통차홍보행사 등 다양한 한국식문화홍보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모스크바, 이르쿠츠크 등지에서 한국식품 특판전을 개최해 한국농식품의 인지도 향상, 수요확산, 수출증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 대 러시아 농림축산물 수출실적
- (‘02)135,591천불 → (‘03)157,451 → (‘04)175,474 → (‘05)204,122
- 주요수출품목(‘05) : 커피조제품 40,544천불/마요네즈 29,580/돼지고기 28,313/라면 20,785/ 곡류조제품 10,941/단일과실조제품 5,965/대두유 3,228/간장 1,886/감귤류 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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