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와 한국수출입은행(수은, 은행장 황기연)은 지난 6월 19일 서울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만나 'K-푸드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수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농식품 수출의 생산부터 상품화, 통관, 해외마케팅 등 전 과정에 걸친 지원체계를 갖춘 aT와, K-푸드를 우리 경제의 새로운 수출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정책금융 투입을 확대하고 있는 한국수출입은행이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