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대한민국 농수산식품의 행복한 변화가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농수산식품의
행복한 변화가 시작됩니다.

경영혁신사례
aT 화훼사업센터, 청년 아이디어 결합한 꽃 상품 마케팅 지원
작성자 소유리 작성일 2017.07.20
부서명 CS경영부 조회수 2708

꽃 생활화를 위한 로드 마케팅, 플라워 트럭 출현!
- aT 화훼사업센터, 청년 아이디어 결합한 꽃 상품 마케팅 지원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 화훼사업센터는 꽃 생활화 및 청년창업지원을 위해 3월 30일(목) 서울 aT센터에서 Flower Truck(이하 ‘플라워 트럭’) 마케팅 시범사업을 시작했다.
○ 플라워 트럭은 aT가 청년창업지원을 위해 도입한 꽃카페 aTium에 이어, 꽃 소비가 위축된 사회적 분위기를 바꾸어 소비자가 좀 더 가까운 곳에서 꽃을 편리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 플라워 트럭 운영자는 다양한 계절별 꽃에 청년들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더한 새로운 상품을 직접 트럭에 싣고 아파트 단지와 주택가, 농산물 직거래 장터, 다양한 축제장소 등에서 직접 소비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 aT 화훼사업센터는 이를 위해 플라워 트럭과 기본 유류비, 포장용 쇼핑백 등을 제공하고, 사업 멘토링, 꽃 소비 생활화 마케팅 등 사업자가 향후 화훼류 유통업 관련 창업에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이제껏 행사 위주로 이루어지던 꽃 소비에서 일상생활 속의 꽃 소비로 소비자의 인식을 전환하기 위한 정책홍보도 병행하여, 꽃이 인간의 삶에 미치는 감성치유 효과 및 정서안정 효능 등도 적극 알릴 수 있도록 대국민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 aT 여인홍 사장은 "플라워 트럭의 고객 호응도와 꽃 소비 촉진 기여도 등 이번 시범사업의 효과를 종합 분석한 후 오는 2018년에는 수도권은 물론 지방 대도시에도 플라워 트럭이 운행 될 수 있도록 정부와 함께 별도 지원방안을 수립하여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사회가치창출부 /  담당자 : 조나연 /  문의전화 : 061-931-1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