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센터 편의시설(매장) 임차인 모집 재공고
  • 작성일Mon Jan 18 18:15:59 KST 2010
  • 조회수4129

 

aT센터 편의시설(매장) 임차인 모집 재공고



1. aT센터 개요

  ○ 건축규모 : 지하 3층 지상 15층(연면적 58,294㎡/17,634평)

  ○ 위    치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2번지(양재동 꽃시장 옆)

  ○ 주요 시설 : 전시장, 회의실, 수출상사관, 수출홍보관, 수출지원센터, 편의시설, 주차장(600대) 등

  ○ 시 행 자 : 농수산물유통공사 aT센터


2. 모집방법

  ○ 모집방법 : 공개경쟁입찰


3. 입찰물건 및 입찰자격

  가. 입찰 물건

    ◦ aT센터내 지하1층 편의매장 : 82.65㎡ (전용면적)


  나. 모집상품군 및 입찰자격

    ◦ 모집상품군 : 반매장으로 aT센터내 기 입점하여 운영중인 취급품목과 중복되지 않는 경우에

                    한 함(추후 협의 요함)

      ※ 현재 aT센터내 입주업종

        : 당(중국식 일체, 음료, 주류), 스낵(분식류,김밥,떡볶이 등 간식류), 센터구내식당(점심), 커피숍,

          주류도소매(홍삼판매포함), 문구점, 편의점, 여행사,  약국, 의원(피부과),  인쇄출판사, 헬스클럽,

          화원(플라워샵) 등  


    ◦ 입찰 자격

      - 일 현재 1년 이상 입주예정 해당업종을 운영하고 있는 자, 또는 공일로부터   최근 5년 이내

        입주예정 해당업종을 1년 이상 운영한 실적이 있는 자

      ※ 자격증명 증빙서류 :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 등본, 실적증명서


4. 임차인 선정 및 입찰실시 방법 안내

  가. 입찰방식 : 공개경쟁입찰에 의한 예정가격 이상의 최고가 낙찰 방식

  나. 입찰 금액(임대보증금 + 임대료)

   ◦ 임대보증금 : 입찰금액의 25%

   ◦ 임대료 : 입찰금액의 75%를 연리 18%로 환산하여 12개월로 분할 납부 함(부가세 별도)

     ※ 기본관리비 및 추가관리비는 별도 징수 (․ 첨부된 임대차계약서 및 관리운영지침 참고)

 다. 입찰 참가자격

    ◦ 입찰보증금을 예치 한 자 

    ◦ 개인 및 법인으로 우리 aT센터가 제시하는 입찰 자격을 충족하는 자

    ◦ 입찰자 명의로 우리 aT센터 편의시설내에서 해당업종을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는 자


 라. 입찰보증금 예치 및 환불


  1) 예치금액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금액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2) 납부 방법 및 시기

   가) 현금 납부시

    ◦ 입찰시간 1시간 전까지 우리 aT센터 지정구좌(아래 참조)로 무통장 입금(입찰 전일 입금 가능)

     ※ 입금자 명의는 반드시 입찰자 명의로 입금하여야 하고, 입찰 등록시 무통장입금증 제출(무통장 입금표 미제출시 입찰 등록 불가)

   나) 보증보험증권 납부시

    ◦ 입찰등록시 제출(보증기간 : 입찰일로부터 1개월 이상임)

   3) 입찰보증금 무통장 입금계좌 안내

    ◦ 예금주 : aT사업본부, 은행/계좌번호 : 농협(중앙회) / 1087-01-000074

     ※ 인터넷 등 계좌이체시(농협간 거래시) : CMS코드번호는 10098

   4) 환불 시기 및 방법

    ◦ 입찰 익일 환불(입찰등록시 제출한 ";입찰보증금 반환청구서";에 의해 환불)

   5) 특기 사항

    ◦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금액이 입찰보증금을 초과하면 해당입찰은 무효


 마. 입찰자 구비서류

   ◦ 공통구비서류 : 입찰보증금, 인감도장 및 인감증명서, 입찰자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면허증),

           입찰보증금 무통장 입금증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 추가구비서류 : 해당자

     - 사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경력 확인용), 대리인 참가시 임장(aT센터 소정 양식), 입찰보증금반환청구서(현금납부자에 한함)


 바. 입찰 등록

  ◦ 입찰시간 1시간 전부터 30분전까지 등록 완료

   ※ 입찰시간 30분전(입찰장 시계 기준)에 입찰등록장 출입문을 폐쇄함



 사. 입찰시행방법


  ◦ 입찰 당일 입찰참가신청서와 입찰보증금 입금증(보증보험회사 발행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포함)

    을 지참하고 입찰 등록

  ◦ 우리 aT센터 내정가 이상의 최고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선정

  ◦ 최고가 동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 결정

  ◦ 입찰은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을 함으로써 성립됨

  ◦ 낙찰자가 없을 경우 동일장소에서 계속하여 최초의 투찰을 포함하여 3회까지 재입찰을 실시하며,

    이때에도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 입찰을 실시함


 아. 계약금(임대보증금) 납부시기   

구 분

납부일자

금 액

계약금

계약체결시

임대차보증금 총액의 20%

1차 중도금

계약체결이후 15일 이내

임대차보증금 총액의 20%

2차 중도금

계약체결이후 30일 이내

임대차보증금 총액의 20%

잔 액

입주전(별도 지정)

임대차보증금 총액의 40%


5. 입찰자 유의 사항

  1)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2010년 1월 29일(금)까지 별첨 작성요령에 의거 사업운영계획서를 제출

     하여야 함

  2) 낙찰자는 계약기간(';10.2.1(월)~2.5(금))내에 계약금을 납부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기간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면 해당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시 예치한 입찰보증금은 우리 aT센터에

     귀속됨

  3) 입찰 후 입찰질서를 해치거나 허위사실 제출등 부정한 방법으로 낙찰되었음이 판명되었을 경우에는

     해당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우리 aT센터에 귀속됨

  4) 입찰신청을 2인 이상의 공동명의로 하였을 경우에는 계약시에도 반드시 공동명의로 하여야 함

     (단, 입찰장에는 1인만 입찰 가능)

  5) 명의 변경 또는 제3자에게 매장사용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 전매, 전대(계약자와 사업자 인허

     가자가 상이한 경우)하거나 질권, 기타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시 낙찰자는 무효

     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우리 aT센터에 귀속됨

  6) 지정된 기한내에 중도금, 잔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소정의 연체요율

     에 의한 연체료를 납부하여야 함

  7) 기타 사항은 우리 aT센터 운영팀(6300-1463,1468)으로 문의 요망

6. 내정가격(참고사항)

  가. 책정방향

   ◦ 공공성과 편의시설 영업활성화 등을 고려하여 시가에 비해 보수적으로 책정함

  나. 내정가격 비공개

   ◦ 입찰자의 입찰금액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당사의 내정가격을 비공개함으로써 완전경쟁 시장가격으로 입점자 선정 도모

  다. 유의사항

   ◦ 우리 aT센터의 영업환경과 입찰자의 운영경험 등을 고려하여 영업수익을 담보할 수 있는 수준에서 입찰 요망

   ◦ 낙찰 된 가격은 입찰자의 영업환경 추정 착오나 변화 등과 고려하여 하향조정이 절대로 불가함


7. 입찰서 작성 요령(붙임 입찰서 견본 참조)

  가. 입찰금액 및 임대보증금/월임대료 (입찰장내에 전자계산기 지참 요망)

   1) 입찰금액 : 임차 희망 임대차물건에 대하여 총액으로 기재

   2) 임대보증금, 월임대료 징구 방법

    예시) 전용면적 20㎡ 입찰 시, ㎡당 단가 500,000으로 입찰하는 경우 입찰금액은 10,000,000이며 임대보증금, 월임대료는 아래와 같이 우리 aT센터에 납부하여야 함

     ․ 임대보증금 : 10,000,000(입찰금액) × 25% = 2,500,000원(부가세 없음)

     ․ 월임대료 : 10,000,000(입찰금액) × 75% × 18% ÷ 12개월 = 112,500원(부가세 별도)

    ※ 향후, 임대차 물건의 면적 변동이 있는 경우, 임대보증금, 월임대료, 관리비를 전용면적(㎡ 기준)당 단가를 기준으로 변경함

    ※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금액이 입찰보증금을 초과하면 해당입찰은 무효 처리


8. 사업계획 부분

   : 낙찰자는 소정기일 내에 사업전망 및 운영계획 등 별지 작성요령에 의거 매장운영(사업)계획서를 제출 요망


9. 입찰자 (계약자)

   ◦ 입찰인은 반드시 계약자(법인의 경우 대표자) 명의로 기재후 반드시 인감 날인

   ◦ 대표자(계약자)의 인감(또는 사용인감)이 아닌 경우 또는 인감이 없는 신청서 무효로 처리

     ※ 2인 이상의 공동명의로 입찰시 공동명의를 모두 기재하고 공동명의 모두 날인하여야 함 

 10..  입찰 일정

   1) 2010년 1월 25일(월) - 입찰 시행  ※ 전자계산기 지참 요망

   ◦ 입찰 장소 - aT센터 2층 상담실Ⅱ

   ◦ 입찰 시작 시간 - 15 : 00

   2) 2010년 1월 26일(화) ~ 1월 29일(금) : 매장 운영계획서 접수/심사 

   3) 2010년 2월  1일(월) ~ 2월  5일(금) : 계약 체결

   ※ 입찰 등록이 지연되는 경우 입찰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단, 입찰자는 입찰시간 30분 전에 반드시 입찰등록장에 입장을 하셔야 됩니다. 입찰시간 30분 전에 입찰등록장 출입문을 폐쇄 합니다.)


 11. 임대차 물건별 시설제공 및 설치 범위 안내

   ◦ 동 편의매장은 골프제품 판매장으로 운영되었으며, 세부내용은 우리 aT센터와 추후 협의하여 결정


 12. 기타 참고 사항

  ◦ 운영매장의 위치, 규모 및 업종에 대한 영업성, 손익 분석 등 임대차물건에 대한  제반 권리분석은 임차인(낙찰자) 고유의 책임이며, 우리 aT센터는 임차인의 임대차 관련 정보에 대한 착오나 미숙지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없음

  ◦ 공고에 특별히 정하지 않은 사항은 공기업․준정부기관회계규칙 및 내부기준에 의함

  ◦ 기타사항은 우리 aT센터 운영팀(담당 : 김재호 차장, 조성덕 대리)으로 문의 요망

    - 전 화 : 02-6300-1463/1468, 팩스 : 02-6300-1611

    - 주 소 : (우137-787)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2번지 aT센터 2F  




 ※ 붙임 : 임대차계약서 및 관리운영지침(별첨) 각 1부.

첨부파일
  • 관리운영지침(편의시설)3.hwp
  • 거목공고문-201001151.hwp
  • 임대차계약서(매장)3.hwp
작성자

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