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센터 편의시설(매장) 임차인 모집 재공고
1. aT센터 개요
○ 건축규모 : 지하 3층 지상 15층(연면적 58,294㎡/17,634평)
○ 위 치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2번지(양재동 꽃시장 옆)
○ 주요 시설 : 전시장, 회의실, 수출상사관, 수출홍보관, 수출지원센터, 편의시설, 주차장(600대) 등
○ 시 행 자 : 농수산물유통공사 aT센터
2. 모집방법
○ 모집방법 : 공개경쟁입찰
3. 입찰물건 및 입찰자격
가. 입찰 물건
◦ aT센터내 지하1층 편의매장 : 82.65㎡ (전용면적)
나. 모집상품군 및 입찰자격
◦ 모집상품군 : 일반매장으로 aT센터내 기 입점하여 운영중인 취급품목과 중복되지 않는 경우에
한 함(추후 협의 요함)
※ 현재 aT센터내 입주업종
: 중식당(중국식 일체, 음료, 주류), 스낵(분식류,김밥,떡볶이 등 간식류), 센터구내식당(점심), 커피숍,
주류도소매(홍삼판매포함), 문구점, 편의점, 여행사, 약국, 의원(피부과), 인쇄출판사, 헬스클럽,
화원(플라워샵) 등
◦ 입찰 자격
- 공고일 현재 1년 이상 입주예정 해당업종을 운영하고 있는 자, 또는 공고일로부터 최근 5년 이내
입주예정 해당업종을 1년 이상 운영한 실적이 있는 자
※ 자격증명 증빙서류 :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 등본, 실적증명서
4. 임차인 선정 및 입찰실시 방법 안내
가. 입찰방식 : 공개경쟁입찰에 의한 예정가격 이상의 최고가 낙찰 방식
나. 입찰 금액(임대보증금 + 임대료)
◦ 임대보증금 : 입찰금액의 25%
◦ 임대료 : 입찰금액의 75%를 연리 18%로 환산하여 12개월로 분할 납부 함(부가세 별도)
※ 기본관리비 및 추가관리비는 별도 징수 (․ 첨부된 임대차계약서 및 관리운영지침 참고)
다. 입찰 참가자격
◦ 입찰보증금을 예치 한 자
◦ 개인 및 법인으로 우리 aT센터가 제시하는 입찰 자격을 충족하는 자
◦ 입찰자 명의로 우리 aT센터 편의시설내에서 해당업종을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는 자
라. 입찰보증금 예치 및 환불
1) 예치금액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금액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2) 납부 방법 및 시기
가) 현금 납부시
◦ 입찰시간 1시간 전까지 우리 aT센터 지정구좌(아래 참조)로 무통장 입금(입찰 전일 입금 가능)
※ 입금자 명의는 반드시 입찰자 명의로 입금하여야 하고, 입찰 등록시 무통장입금증 제출(무통장 입금표 미제출시 입찰 등록 불가)
나) 보증보험증권 납부시
◦ 입찰등록시 제출(보증기간 : 입찰일로부터 1개월 이상임)
3) 입찰보증금 무통장 입금계좌 안내
◦ 예금주 : aT사업본부, 은행/계좌번호 : 농협(중앙회) / 1087-01-000074
※ 인터넷 등 계좌이체시(농협간 거래시) : CMS코드번호는 10098
4) 환불 시기 및 방법
◦ 입찰 익일 환불(입찰등록시 제출한 ";입찰보증금 반환청구서";에 의해 환불)
5) 특기 사항
◦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금액이 입찰보증금을 초과하면 해당입찰은 무효
마. 입찰자 구비서류
◦ 공통구비서류 : 입찰보증금, 인감도장 및 인감증명서, 입찰자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면허증),
입찰보증금 무통장 입금증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 추가구비서류 : 해당자
-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경력 확인용), 대리인 참가시 위임장(aT센터 소정 양식), 입찰보증금반환청구서(현금납부자에 한함)
바. 입찰 등록
◦ 입찰시간 1시간 전부터 30분전까지 등록 완료
※ 입찰시간 30분전(입찰장 시계 기준)에 입찰등록장 출입문을 폐쇄함
사. 입찰시행방법
◦ 입찰 당일 입찰참가신청서와 입찰보증금 입금증(보증보험회사 발행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포함)
을 지참하고 입찰 등록
◦ 우리 aT센터 내정가 이상의 최고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선정
◦ 최고가 동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 결정
◦ 입찰은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을 함으로써 성립됨
◦ 낙찰자가 없을 경우 동일장소에서 계속하여 최초의 투찰을 포함하여 3회까지 재입찰을 실시하며,
이때에도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 입찰을 실시함
구 분 |
납부일자 |
금 액 |
계약금 |
계약체결시 |
임대차보증금 총액의 20% |
1차 중도금 |
계약체결이후 15일 이내 |
임대차보증금 총액의 20% |
2차 중도금 |
계약체결이후 30일 이내 |
임대차보증금 총액의 20% |
잔 액 |
입주전(별도 지정) |
임대차보증금 총액의 40% |
5. 입찰자 유의 사항
1)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2010년 1월 29일(금)까지 별첨 작성요령에 의거 사업운영계획서를 제출
하여야 함
2) 낙찰자는 계약기간(';10.2.1(월)~2.5(금))내에 계약금을 납부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기간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면 해당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시 예치한 입찰보증금은 우리 aT센터에
귀속됨
3) 입찰 후 입찰질서를 해치거나 허위사실 제출등 부정한 방법으로 낙찰되었음이 판명되었을 경우에는
해당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우리 aT센터에 귀속됨
4) 입찰신청을 2인 이상의 공동명의로 하였을 경우에는 계약시에도 반드시 공동명의로 하여야 함
(단, 입찰장에는 1인만 입찰 가능)
5) 명의 변경 또는 제3자에게 매장사용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 전매, 전대(계약자와 사업자 인허
가자가 상이한 경우)하거나 질권, 기타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시 낙찰자는 무효
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우리 aT센터에 귀속됨
6) 지정된 기한내에 중도금, 잔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소정의 연체요율
에 의한 연체료를 납부하여야 함
7) 기타 사항은 우리 aT센터 운영팀(6300-1463,1468)으로 문의 요망
6. 내정가격(참고사항)
가. 책정방향
◦ 공공성과 편의시설 영업활성화 등을 고려하여 시가에 비해 보수적으로 책정함
나. 내정가격 비공개
◦ 입찰자의 입찰금액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당사의 내정가격을 비공개함으로써 완전경쟁 시장가격으로 입점자 선정 도모
다. 유의사항
◦ 우리 aT센터의 영업환경과 입찰자의 운영경험 등을 고려하여 영업수익을 담보할 수 있는 수준에서 입찰 요망
◦ 낙찰 된 가격은 입찰자의 영업환경 추정 착오나 변화 등과 고려하여 하향조정이 절대로 불가함
7. 입찰서 작성 요령(붙임 입찰서 견본 참조)
가. 입찰금액 및 임대보증금/월임대료 (입찰장내에 전자계산기 지참 요망)
1) 입찰금액 : 임차 희망 임대차물건에 대하여 총액으로 기재
2) 임대보증금, 월임대료 징구 방법
예시) 전용면적 20㎡ 입찰 시, ㎡당 단가 500,000으로 입찰하는 경우 입찰금액은 10,000,000이며 임대보증금, 월임대료는 아래와 같이 우리 aT센터에 납부하여야 함
․ 임대보증금 : 10,000,000(입찰금액) × 25% = 2,500,000원(부가세 없음)
․ 월임대료 : 10,000,000(입찰금액) × 75% × 18% ÷ 12개월 = 112,500원(부가세 별도)
※ 향후, 임대차 물건의 면적 변동이 있는 경우, 임대보증금, 월임대료, 관리비를 전용면적(㎡ 기준)당 단가를 기준으로 변경함
※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금액이 입찰보증금을 초과하면 해당입찰은 무효 처리
8. 사업계획 부분
: 낙찰자는 소정기일 내에 사업전망 및 운영계획 등 별지 작성요령에 의거 매장운영(사업)계획서를 제출 요망
9. 입찰자 (계약자)
◦ 입찰인은 반드시 계약자(법인의 경우 대표자) 명의로 기재후 반드시 인감 날인
◦ 대표자(계약자)의 인감(또는 사용인감)이 아닌 경우 또는 인감이 없는 신청서 무효로 처리
※ 2인 이상의 공동명의로 입찰시 공동명의를 모두 기재하고 공동명의 모두 날인하여야 함
10.. 입찰 일정
1) 2010년 1월 25일(월) - 입찰 시행 ※ 전자계산기 지참 요망
◦ 입찰 장소 - aT센터 2층 상담실Ⅱ
◦ 입찰 시작 시간 - 15 : 00
2) 2010년 1월 26일(화) ~ 1월 29일(금) : 매장 운영계획서 접수/심사
3) 2010년 2월 1일(월) ~ 2월 5일(금) : 계약 체결
※ 입찰 등록이 지연되는 경우 입찰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단, 입찰자는 입찰시간 30분 전에 반드시 입찰등록장에 입장을 하셔야 됩니다. 입찰시간 30분 전에 입찰등록장 출입문을 폐쇄 합니다.)
11. 임대차 물건별 시설제공 및 설치 범위 안내
◦ 동 편의매장은 골프제품 판매장으로 운영되었으며, 세부내용은 우리 aT센터와 추후 협의하여 결정
12. 기타 참고 사항
◦ 운영매장의 위치, 규모 및 업종에 대한 영업성, 손익 분석 등 임대차물건에 대한 제반 권리분석은 임차인(낙찰자) 고유의 책임이며, 우리 aT센터는 임차인의 임대차 관련 정보에 대한 착오나 미숙지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없음
◦ 공고에 특별히 정하지 않은 사항은 공기업․준정부기관회계규칙 및 내부기준에 의함
◦ 기타사항은 우리 aT센터 운영팀(담당 : 김재호 차장, 조성덕 대리)으로 문의 요망
- 전 화 : 02-6300-1463/1468, 팩스 : 02-6300-1611
- 주 소 : (우137-787)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2번지 aT센터 2F
※ 붙임 : 임대차계약서 및 관리운영지침(별첨) 각 1부.
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