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지역공동브랜드육성사업 추진계획 공고
1. 추진목적
◦ 지역공동브랜드 개발 육성을 통한 우리 농산물의 대외경쟁력 강화
◦ 브랜드 인프라 구축을 통한 농업체질 개선 및 개별브랜드 흡수통합
2. 추진방향
◦ 브랜드 추진주체가 형성된 지자체 및 생산자단체 중심으로 사업자 선정
◦ 전문가집단에 의한 사업자 선정, 심의∙평가 등 경영지원 기능 확대
3. 지원계획
□ 지원대상 : 지자체
◦ 브랜드를 신규로 개발하거나, 기 사용브랜드를 통합 개발하려는 조직
◦ 시∙군을 초과하는 품목 또는 지역연합으로 브랜드를 개발코자 하는 조직
□ 지원부문
◦ 브랜드 개발(네이밍, 디자인, 로그 등), 마케팅∙홍보, 가치제고 및 파워 향상 등
◦ 기 사용중인 브랜드를 지역공동브랜드로 전환시 브랜드 개발비는 마케팅∙홍보, 브랜드 가치제고 및 파워향상 부문으로 전용 가능
□ ';06년도 선정조직 : 6개소
◦ 지원한도 : 1개 조직별 100백만원 이내(국고 50백만원, 자부담 50백만원)
□ 사업자 신청 및 대상자 선정
◦ 사업자는 선정위원회의 심사기준에 의거 평가 후 고득점 순으로 선정
◦ 보조금은 사업추진 진도별 평가하여 사업내용 검증 후 단계별 지원
- 1차 : 기본계획 평가(30%지원)/ 2차 : 중간기성(20%)/ 3차 : 최종평가(50%)
□ 사업재원 : 농안기금
4. 추진일정
◦ 모집공고 및 사업신청서 접수 : ';06. 5. 16 ~ 5. 31(별첨자료 참조)
* 우편접수도 5.31일까지 도착분에 한해 유효
◦ 사업자 선정(6월 초) → 사업추진 및 실적평가(6월 - 11월)→ 정산(12월)
수산수출팀 신동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