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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을 통한 꽃 소비 활성화 홍보 대행사업
  • 작성일Wed Mar 23 16:29:17 KST 2016
  • 조회수3027

기업을 통한 꽃 소비 활성화 홍보 대행사업



1. 사업개요
 □ 사 업 명 : 『기업을 통한 꽃 소비 활성화 홍보 대행』
 □ 선정방식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소요예산 : 금240,000,000원(VAT 포함)
 □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2016년 11월 30일까지(약 250일)
 □ 사업내용
  ❍ 기업, 기관에서 정기적으로 꽃을 구매하도록 유도하여 꽃 소비 진작
  ❍ 이를 위한 기업, 기관의 참여와 연계 지원
  ❍ 최적화된 콘텐츠 제작 및 채널 운영을 통한 참여, 공감 유도

3. 추진일정
 □ 공고기간 : `16. 3. 하순 ∼ 4. 중순(40일간)
 □ 접수일자 : 입찰공고문 의함 (당일방문 접수에 한함)
 □ 접수처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화훼공판장 관리부
 □ 심사일정 : 입찰공고문 의함

4. 과업내용

가. 기본방향

  □ (전략 키워드 수립) ‘꽃 소비활성화’를 위한 컨셉을 정립하고, ‘남’이 아닌 ‘나’를 위한 꽃 소비 강조를 통해 국민인식
       개선 및 꽃 소비 진작
  □ (소통전략 강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지렛대가 되어 소비자, 기업, 공동체 등이 콘텐츠를 자발적으로 바이럴 할 수
      있도록 홍보를 진행, 소요예산의 10배 이상의 홍보효과 극대화
  □ (연계홍보 강화) 화훼산업 관련 민간단체 등 부처와 유관기관, 기업, 오피니언리더 등과 연계한 효율적 협업 강화

나. 홍보목표

 □  ‘꽃 소비 활성화’에 대한 국민 인식을 확산
   ❍ 라이프 스타일의 일환으로 꽃 생활화를 정착, 긍정적 인식 확산
   ❍ 자신을 위해서 꽃을 사고 활용하는 등의 행동 유도
  □ 기업, 기관 등 다양한 주체의 상생협력구조 구축

다. 세부 과업 내용

  <제작 및 추진 방향>

  ❍ 기업, 기관에서 정기적으로 꽃을 구매하도록 유도하여 꽃 소비 진작
  ❍ 이를 위한 기업, 기관의 참여와 연계 지원
  ❍ 최적화된 콘텐츠 제작 및 채널 운영을 통한 참여, 공감 유도

 
 □ 기업. 기관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꽃을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홍보 캠페인 전개
   ❍ 홍보를 위한 캠페인 메시지 및 컨셉 개발
   ❍ 홍보 BI 개발

 □ 공공기관, 소비자단체, 학교, 대기업 등과 연계한 “꽃 소비촉진 주간”운영 방안
   ❍ 특정 기간을 지정하여 특정장소, 다수인 대상 생활 속 꽃 소비촉진 홍보 및 캠페인, 특판활동 방법 등 제시
     * 예) 5월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가정의 달에 부합되는 소비촉진 주간

 □ 홍보용 웹사이트 구축 및 운영
   ❍ 기업체 등의 홍보 담당부서와 베너 등 연계방안
   ❍ 기업․기관 홍보 실행 프로그램 제시 및 실행
   ❍ 홍보용 웹사이트를 및 기업체, 일반인, 공공기관 등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안

 □ 뉴미디어 연계방안 제시
   ❍ 홍보 타깃별 콘텐츠 제작 등 뉴미디어 홍보방안 제시
 
 □중점 홍보과제 위주로 홍보해 나가되, 주요 계기 및 이슈별 집중
  홍보 포인트를 차별화하여 이슈화 하는 등 관련 정책 홍보 강화
  * 주요 이슈 아젠다에 대해 사전 홍보기획 및 단계적 홍보활동(계획/실행/성과)으로 홍보효과 극대화 도모

 □ 효과적인 사업관리 방안
   ❍ 효과적인 사업 관리 방안 제시
   ❍ 성과측정을 위한 KPI 개발 및 측정 방안
     * 성과측정 결과를 별도 보고서로 제출
     *문의처 : aT 화훼공판장 관리부(02-570-1821 유영배 차장 / 02-570-1826 조주현 과장)


첨부파일
작성자

관리부 조주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