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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참외, 딸기 이어 싱가포르 석권 도전
  • 작성일Wed Jul 21 10:33:02 KST 2010
  • 조회수3427

 - aT ";지난달 첫 수출 이어 본격적인 인기몰이"; -

 

□ 국산 딸기에 이어 참외가 싱가포르 시장 석권에 도전하고 있다.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에 따르면, 한국산 참외(경북 성주산)는 올해 6월 첫 선적한 이후 현재까지 15톤, 약 5만5,000달러어치가 수출됐다. aT 싱가포르지사는 ";참외라는 품목 자체가 낯설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마케팅 담당자들이 시장성을 반신반의했으나 지금은 물량을 더 보내달라고 요구할 정도";라고 밝혔다.

□ 국산 참외는 ';옐로우 멜론(Yellow melon)'; 이름으로 싱가포르 대형유통매장인 NTUC 슈퍼마켓, 자이언트 하이퍼마켓 등에서 개당 2.5~3.2 싱가포르달러(한화 약 2,200~2,800원)로 판매되고 있다. 현지 소비자들은 처음 본 참외 모양을 매우 신기해할 뿐 아니라 맛이 달고 아삭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싱가포르는 감, 배, 사과 등 한국산 과실류의 주요 수출시장이다. 특히 딸기는 6월 현재 전체 수출액의 절반에 가까운 554만4,000달러가 싱가포르에 수출됐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 aT 관계자는 ";한국산 딸기가 싱가포르 시장을 석권함에 따라 올해는 참외를 신규 유망품목으로 선정했다";면서 ";참외 수확기인 8월 중순까지 수출작업을 계속 진행하고, 앞으로 홍콩 등 다른 동남아국가로도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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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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