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브릿지 전략’으로 미국 수출 확대
  • 작성일Mon Jun 28 10:15:08 KST 2010
  • 조회수2658

 - aT, 미국 ';True World Foods'; 등과 MOU 체결 -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는 28일 뉴욕에서 미국 최대의 아시아 식재료 유통전문회사인 ';True World Foods';와 MOU를 체결한다.

□ True World Foods는 미국 29개주 8,000여 요식업체 및 슈퍼마켓에 수산물을 공급하고 있으며, 양측은 앞으로 미국 진출이 유망한 한국 수산물을 적극 발굴해 유통시킬 계획이다.

□ aT는 7월 2일에는 아시안계 대표 유통업체인 ';Walong Marketing';과도 MOU를 체결하고 한국 농식품 입점을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Walong Marketing은 미국 전역에 60여개의 유통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열량이 낮은 ';웰빙음식';을 선호하는 분위기에 따라 아시아 식당은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최근에는 입맛이 길들여진 이들이 마트나 슈퍼마켓 등에서 아시아 식품을 찾는 경우도 늘고 있다.

□ 따라서 aT는 아시아 식당과 유통업체에 한국 농식품 공급을 확대해 현지인시장으로 향하는 ';브릿지(bridge)';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미국은 일본, 중국에 이은 우리 농식품 수출 3위국이지만, aT는 소비처가 현지인시장으로 확대되면 수출규모가 훨씬 커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윤장배 aT 사장은 ";대량수출을 위해서는 교민시장을 넘어 현지인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관건";이라면서 ";미국 현지인시장 진입을 위해 식재료나 식문화가 비슷한 아시아 시장을 브릿지로 적극 활용해 우리 농식품의 수요처를 늘릴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