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 26일부터 일본서 한국 김치 판촉전 개최 -
□ 국산 김치가 ';수출 1억달러'; 회복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는 2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일본 대형유통업체인 이온리테일 70여개 매장에서 한국산 김치 홍보판촉행사를 개최한다. aT는 한국산 김치가 발효건강식품으로 미용에 효과가 있다는 점을 부각시키는 한편,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김치요리도 시연할 계획이다.
□ 김치 수출은 2004년 사상 최초로 1억달러를 넘어섰으나 2005년 기생충알 파동으로 수출이 급감했다. 그러나 작년에는 8,938만여달러가 수출되며 4년만에 무역수지 흑자를 기록하는 등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이상기후로 배추가격이 상승했는데도 5월 2주 현재 김치 수출이 작년 동기 대비 15.8% 증가한 3,700만달러를 기록 중이다.
□ 이러한 호조세는 aT와 김치 수출협의회가 해외 공동프로모션을 확대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 결과로 분석된다. aT는 이번 판촉행사를 포함해 대형마트 연계행사를 다각도로 실시하는 한편, 기존의 일본 중심에서 미주, 동남아 등의 수출비중도 더욱 늘려나갈 방침이다.
□ aT 관계자는 ";봄, 여름은 겨울에 비해 김치 매출이 떨어지는 시즌이기 때문에 보다 적극적인 홍보활동이 필요하다";면서 ";6월부터 배추가격이 안정되면 수출도 더욱 늘어나 2004년 이후 6년만에 ';1억달러 수출시대';를 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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