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 주류 수출 2위 시장인 홍콩 공략 강화 -
□ 국산 술이 수출 2위 시장인 홍콩에 대한 공격적 마케팅에 나선다.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는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2010 홍콩주류박람회(VINEXPO 2010)';에 참가해 한국 술에 대한 현지 홍보를 실시한다. 지난해 국산 술의 대 홍콩 수출액은 2,600만달러로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으나, 맥주가 전체 수출액의 98%를 차지하는 등 주종의 다변화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 aT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소주, 막걸리, 복분자주 등 다양한 한국 술을 현지인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한국술과 사랑에 빠진 칵테일(Cocktail in love with Korean liqour)';를 주제로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한국 및 홍콩바텐더협회와 연계해 ';막걸리‧소주 칵테일의 비즈니스 메리트'; 세미나를 개최하고, 다양한 칵테일 시음회와 막걸리 스토리텔링 홍보관도 선보일 계획이다.
□ 또한, 한국과 일본의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홍콩여성을 겨냥해 최근 불고 있는 막걸리 붐을 소개하고, 저칼로리와 풍부한 유산균 등 막걸리의 장점을 알리는 등 미디어 홍보활동도 적극 전개할 방침이다.
□ aT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호텔이나 음식점에 보다 다양한 우리 술이 보급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홍콩은 중국과 세계 각지에서 관광객이 모여드는 국제도시이기 때문에 막걸리 등 우리 전통주의 세계화에도 크게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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