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한국 농식품, 일본서 인기 입증
  • 작성일Fri Mar 19 17:52:39 KST 2010
  • 조회수2824

  - 동경식품박람회 1억4천만달러 수출상담 -

□ 김치, 막걸리 등 한국 농식품이 일본 내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는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일본 동경에서 개최된 ';2010 동경식품박람회(FOODEX JAPAN 2010)';에서 107개 수출업체로 구성된 한국관을 운영한 결과, 작년보다 12% 증가한 1억4천만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특히 김치는 바이어들의 큰 관심 속에 1,230만달러 이상의 높은 상담실적을 기록했다.

□ 막걸리 등 주류와 김도 각각 738만달러, 797만달러 이상의 상담실적을 거뒀으며, 이외에도 신선농산물과 유자차 등 박람회에 참가한 대부분의 한국 식품이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홍초, 들깨기름 등 건강식품과 젓갈류, 면류에 대한 상담도 활발하게 진행돼 일부 참가업체는 현장에서 바로 계약을 체결하고 제품을 공급하기로 했다.

□ aT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쌀가공식품, 주류, 신선농산물, 지리적표시제품 등에 대한 홍보관을 설치하고 이온그룹, CGC재팬 등 일본의 대표적인 식품기업들이 참가한 ';바이어 초청 리셉션'; 및 김치·막걸리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막걸리 칵테일쇼';는 통로가 막힐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일본 내 막걸리 열풍을 실감하게 했다.

□ aT 관계자는 ";박람회 기간 동안 간부직원들이 한국관에 상주하면서 일본 대형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세일즈 활동을 펼쳤다";면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축된 바이어, 대형유통업체와의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농식품 수출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