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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농식품 브랜드파워 1위 ‘안성마춤’
  • 작성일Mon Dec 07 13:09:37 KST 2009
  • 조회수2944

 - aT·농식품부, 16개 농식품 파워브랜드 선정 -


□ 2009 농식품 파워브랜드에 ';안성마춤';과 ';하림삼계탕';이 선정됐다.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와 농림수산식품부는 2009 농식품 파워브랜드에 원예농산물분야 ';안성마춤';을 대통령상인 대상에, 전통식품분야 ';하림삼계탕';을 국무총리상인 금상에 선정했다고 밝혔다.

□ 대상을 수상한 ';안성마춤(배, 포도, 인삼, 쌀)';은 안성시에서 개발한 브랜드로 1,350농가에서 연간 약 14,280톤을 생산하여 ';08년 357억원의 매출 실적을 올린 바 있다. ';하림삼계탕';은 (주)하림에서 삼계탕용으로 개발하여 연간 약 900톤을 생산, 42억원의 매출 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 이밖에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은상)에는 햇사레, 청송사과, 불로초(이상 원예농산물분야)와 한성(김치), 그명성그대로명실상주(곶감), CJ행복한콩(이상 전통식품분야)이 선정되었고, 농수산물유통공사사장상(동상)에는 안동사과, 굿뜨레, 맛젤(참다래), 음성청결고추가루(이상 원예농산물 분야)와 고흥유자, 섬들채(소금), 명인김규흔한과, 명인신광수茶(이상 전통식품분야)가 선정되었다. 상금은 대상 5백만원, 금상 3백만원, 은상 2백만원, 동상 1백만원이 각각 수여될 예정이다.

□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은 농식품의 브랜드파워를 강화하고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1년부터 격년제로 실시해 오다가 2007년부터 매년 실시하여 올해 6회를 맞았다. 우수 브랜드는 원예농산물과 전통식품 분야의 브랜드를 평가해 16개 내외의 파워브랜드를 선발하며, 대상인 대통령상은 두 분야에서 윤번제로 선정하고 있다.

□ aT와 농식품부는 2009 농식품 파워브랜드 선정을 위해 전국 16개 시·도 등을 통해 원예농산물 브랜드 57개, 전통식품 브랜드 35개를 추천받았다. 유통업계, 학계, 소비자단체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11명)이 1차 서류평가를 통해 55개 브랜드를 선정하고, 일반소비자, 유통종사자 등 1,000명을 대상으로 2차 평가인 소비자인지도 조사를 실시하여 상위 각 20개를 선정한 뒤 현장평가, 제품평가, 종합평가 등 3차 평가를 거쳐 최종 16개의 파워브랜드를 선정하였다.

□ 8일 오후2시 aT센터에서는 이번에 선정된 파워브랜드에 대한 시상식 및 수상작 전시행사가 열리며, 이어서 유통업체 등을 대상으로 판촉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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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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