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미국 어디서든 한국 농식품 맛보세요”
  • 작성일Mon Dec 07 10:14:40 KST 2009
  • 조회수3438

 -aT, 미 전역 유통망 갖춘 리브라더스 등과 업무협약-


□ 한국 농식품이 미국 현지인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는 7일(현지시간) 미국 메릴랜드에서 식품유통전문업체인 리브라더스(Rhee Bros.)와, 9일에는 뉴저지에서 H-Mart와  한국 농식품 공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리브라더스는 미주 최대의 동양식품 전문회사로 미국 전역 1,700여 식품업체에 공급망을 확보하고 자체 슈퍼마켓 체인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판로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매운 한국음식을 좋아하는 히스패닉 시장 공략을 위해 워싱턴에 ';히스패닉연구소';도 운영 중이다. H-Mart는 미국 13개 주에 체인을 확보한 대형유통업체로 최근에는 특히 신고배, 포도 등 한국산 신선농산물의 취급을 확대하고 있다.

□ 윤장배 aT 사장은 업무협약에 이어 신고배 수출확대를 위해 미국 내 주요바이어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미 동부 최대 도매시장인 헌츠포인트 청과도매시장에서 뉴욕청과협회 관계자 등과 신고배, 포도, 파프리카 등 한국 신선농산물의 헌츠포인트 시장 진출방안도 협의할 계획이다.

□ aT 관계자는 ";미국은 현재 일본, 중국에 이어 우리 농식품 수출 3위국이지만 그동안은 교포 시장 위주로 수출이 이뤄졌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국 전역에 걸친 현지인과 히스패닉 시장까지 목표대상을 넓힌다면 수출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