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추석 성수품 이때 구입하세요"
  • 작성일Mon Sep 21 15:25:04 KST 2009
  • 조회수2988

 

- aT ";채소·쇠고기는 5일전, 과일은 이틀전이 가장 적기"; -


□ 추석 성수품을 언제 구입해야 알뜰하게 장을 볼 수 있을까.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는 최근 3년간 추석 전 1주 동안의 도·소매가격 추이와 올해 작황 등을 종합해 추석 성수품 구매적기를 분석했다.

aT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쌀은 추석 2~4일전에 구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며, 과일류(사과, 배, 단감, 대추 등)는 기상여건이 현 추세를 유지한다면 지속적으로 햇품 출하가 증가되기 때문에 최대한 추석에 임박해서 구매하는 것이 유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채소류(배추, 무, 시금치 등)는 추석에 임박해서 가격이 하락하는 편이지만, 사용 용도나 신선도를 감안할 때 추석 3~5일전에 구매하는 것이 적절하다는 분석이다.

수산물은 추석 전 일주일 이내에서는 가격변화가 거의 없어 구입시점이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됐다. 그러나 쇠고기는 추석이 임박하면 가격이 급상승하는 양상을 나타내고 있어 추석 5일전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 aT가 9월 17일 현재 전국 8개 도시(5개 재래시장, 20개 대형유통업체)에서 추석성수품 27개 품목의 가격을 조사한 결과, 재래시장을 이용할 경우 대형유통업체보다 26.1%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aT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구매 규모나 교통편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구입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고 밝혔다.

□ 한편, aT는 추석을 일주일 앞둔 25일(금)에는 보다 정확하고 다양한 알뜰추석 차례상 비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aT의 추석 테마정보는 농산물유통정보 홈페이지(www.kamis.co.k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