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 타이베이 식품박람회 참가 -
□ 농림수산식품부와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는 우리 농식품의 대만시장 수출 확대를 위해 23일부터 26일까지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2009 타이베이 식품박람회(Food Taipei 2009)';에 한국관을 마련한다.
□ 올해로 19회를 맞는 타이베이 식품박람회는 작년에만 4만여명이 참관할 정도로 규모가 큰 박람회다. aT는 이번 박람회에서 농협, 대상FNF 등 32개 수출업체를 중심으로 배, 멜론, 삼계탕, 인삼 등 60여 품목의 수출상담을 지원한다.
□ 대만은 한국 농식품 수출 7위 시장으로 특히 신고배, 사과 수출에서는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산 신고배는 대만 소비자들에게 ';고급 선물용';으로 인지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 aT는 이러한 기존 인기품목 외에 건전복, 막걸리, 밤 등 신규 유망품목도 박람회를 통해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aT는 식문화 홍보관을 개설해 떡볶이, 파전, 불고기 등 인기 한식 메뉴의 조리과정을 시연하고 시식하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 aT 관계자는 ";지난해 우리 농식품의 대만 수출액은 1억2,500만 달러를 기록했다";면서 ";신고배나 사과 같은 인기품목을 다양하게 발굴해 수출을 더욱 늘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