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유럽 최대 식품박람회 “SIAL 2008" 참가
  • 작성일Fri Oct 17 09:41:12 KST 2008
  • 조회수3511

 

 

 ◦ 농림수산식품부와 aT(농수산물유통공사)는 한국 식품의 유럽지역 수출시장 개척 및 한국 식문화의 우수성 홍보를 위하여 오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2008 파리식품박람회(SIAL 2008)";에 참가한다.


 ◦ 1962년부터 격년으로 개최되어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하는 동 박람회는 전시규모가 260,000㎡에 달하고 100개국 5,500여업체가 참가예정인 유럽지역 최대 규모의 바이어 전문박람회로서 한국식품의 우수성 홍보 및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무대로 평가된다.


 ◦ aT박람회에 178㎡의 한국관을 마련하여 웅진식품, 해태음료, 국순당, 그린합명회사, 한사랑 등 14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며 버섯류, 인삼류, 음료류, 전통주 등 현지시장의 관심이 높은 다양한 품목을 적절히 혼합, 시하여 상담을 통한 바이어 발굴 및 식문화 홍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할 계획이다.


 ◦ 특히 금번 행사에서는 최근 유럽지역에서 주목받고 있는 한국산 버섯과 밤의 우수성 홍보위하여 ";(사)한국 전통음식연구소";와 함께 『한국 식문화 홍보관』을 마련하여 다채로운 리전시 및 시연행사를 펼침으로서 한국 식문화의 과학성 및 우수성을 전 세계 바이어에게 적극 홍보하며 내방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최근 온라인 무역거래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에 부응하기 위하여 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무역거래 지원시스템인 www.agrotrade.net 시연 홍보행사도 병행할 계획이다.


 ◦ aT 구미아태부장(염대규)은 ";금년 aT의 파리식품박람회 참가를 통한 신규 바이어 발굴  및 수출상담 활동은 한국식품의 대 유럽시장 진출 가속화를 위한 탄탄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 "; 고 말했다.


유럽은 최근 식품의 ";건강 기능성";과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시장이며,  aT의 동 박람회 참가를 통한『한국 식품의 ";고부가가치";, ";안전성";, ";고품질"; 알리기』지속적인 유럽 시장 수출확대 기반조성 및 한국 식품의 인지도 제고를 위한 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