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국산 신품종 국화 ‘백마’ 일본시장 본격 진출 성공
  • 작성일Fri Sep 19 10:27:57 KST 2008
  • 조회수3105

 

- 로열티 절감 등 국화 재배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 -


aT(사장 윤장배)가 우리 농산물의 수출확대를 위해 금년부터 신규로 추진 중인 ";신시장개척사업";에 『신품종 국화 ';백마';』를 선정하고 수출업체(로즈피아 / 대표 정화영), 농촌진흥청(국화연구사업단)과 연계하여 일본시장개척에 노력한 결과, 국화 종주국인 일본으로 국산 신품종 국화 ';백마';의 본격 시장진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 이는 aT와 농촌진흥청(국화연구사업단)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밀착 지원과 수출업체․농가의 시장개척의지가 이룩한 성과로서 그동안 로열티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화 재배농가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 신품종 국화 ";백마";는 2004년에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하여 2007년 9월에 일본시장에 처음 소개되었고 같은 해 10월 일본 ";동경화훼박람회(IFEX)"에서 현지 도매시장, 소매상으로부터 꽃의 색상과 모양, 절화 수명에서 우수성을 인정을 받아 수출가능 품목으로 전망되었다.

   금년부터 일본시장 최대 수요기인 8월 오봉절(8.15), 9월 피안기(9.23, 추분)에 본격적인 수출 추진을 위해 지난 6월에 일본 후쿠오카에서 서일본 도매시장 관계자, 바이어 등을 초청하여 현지 홍보회를 개최하고, 현지의 중도매인을 대상으로 샘플반응테스트 등의 지속적인 홍보와 시장개척노력을 추진한 결과, 오늘의 수출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 aT는 이번의 일본시장 본격 진출을 발판으로 국산 신품종 ';백마';가 일본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시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금년도 신품종 국화 ';백마'; 수출은 100만본 정도 계획하고 있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