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농산물 홍보대사‘2018 로컬 프렌즈’출범
- 작성일Tue Sep 11 09:55:05 KST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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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T, 로컬푸드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9월 10일(월) 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장항점에서 직거래 및 지역농산물 홍보 활동을 위해 구성된 ‘2018 로컬푸드 서포터즈(이하 로컬 프렌즈)’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 로컬 프렌즈는 직거래·로컬푸드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와 현장 정보를 다양한 콘텐츠에 담아 온‧오프라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로컬 프렌즈는 서울, 경기, 전라, 경상, 충청 등 각 지역 5개조로 구성된 청년 서포터즈와 개별 주부필진으로 나누어 운영되어 다양하고 새로운 관점의 로컬푸드 홍보활동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 이날 발대식에서는 로컬 프렌즈 위촉장 수여와 더불어 향후 활동 사항 안내, 저작권 교육이 포함된 콘텐츠 제작 실무 교육 등이 이루어졌으며, 서포터즈가 직접 로컬푸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로컬푸드 직매장 견학과 농장체험까지 진행되었다.
□ 발대식에 참석한 한 서포터는 “로컬푸드 직매장 견학과 농장 체험을 통해 로컬푸드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있게 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발대식을 통해 배운 콘텐츠 제작 실무를 바탕으로 신선하고 안전한 로컬푸드를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aT 관계자는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신선하고 건강한 로컬푸드가 국민들에게 한발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역 일거리 창출, 농업‧농촌의 지속가능성 확대 등 로컬푸드의 다양한 순기능이 널리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참고사진) 1. 2018 로컬 프렌즈 발대식 후 단체 사진
2. 로컬푸드 직매장을 방문한 2018 로컬 프렌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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