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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전통주, 중국주류유통협회와 손잡고 중국시장 본격 공략
  • 작성일Fri Dec 15 09:14:11 KST 2017
  • 조회수1088

- aT, 상하이에서 한국 대표 전통주의 대중국 수출교류회 개최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한국 전통주의 중국 시장개척을 위하여 12월 14일 상하이에서 중국주류유통협회 소속 주류 수입 및 유통 전문 바이어 80여명을 초청하여 「한국 전통주 대중 수출교류회」를 개최하였다.

□ aT는 중국 주류시장의 발전 및 주류 상품 유통촉진을 위하여 설립된 국가 1급 협회인 「중국주류유통협회」와 협력하여 지난 11월 20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협회 소속 빅바이어 15개 업체를 한국에 초청하여 각 지역을 대표하는 전국 8개 전통주 생산업체를 방문 및 견학하는 팸투어를 진행한 바 있다.


 ○ 이때 안동소주, 전주이강주, 계룡백일주, 한산소곡주 등 유명 한국 전통주 생산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제품 시음 및 품평회를 진행하여 초청 바이어들의 한국 전통주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대부분의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 이번 교류회는 전통주 팸투어 때 방문했던 전통주 업체들을 상하이로 초청하여 지난 팸투어시 전문가들이 평가한 품평결과 발표, 당시 촬영한 홍보영상 상영, 전통주 모델 홍보쇼 및 ‘한국 전통주의 중국시장 진출방안’ 전문가 토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또한, 홍보행사가 끝난 후에는 전통주 업체별로 마련된 상담 테이블에서 관심 있는 바이어와의 1:1 현장 수출상담 진행이 이루어졌고, 이어진 만찬행사와 연계한 구매의향 MOU가 체결되어 한국 전통주의 중국시장 진출 가능성을 밝게 했다.


□ 현장에서 패션쇼 런웨이와 유사한 형태로 진행된 모델 홍보쇼에서는 전문 모델들이 다양한 포즈로 한국 전통주 브랜드를 홍보함으로서 참석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끌었고, 최근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왕홍을 초청하여 현장을 생중계함으로서 일반 소비자 대상 홍보 효과까지 도모하였다.


□ 여인홍 aT 사장은 “이번 전통주 대중 수출 교류회는 중국내 주류유통에 실질적인 영향력을 가진 중국주류유통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우량 바이어들을 초청함으로서 그 동안 중국진출에 어려움을 겪어왔던 한국 전통주의 신규 시장개척에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한국산 원재료와 전통 문화가 접목되어 탄생한 한국 전통주의 안정적인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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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홍보실 박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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