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13일 광화문 정보통신부에서 개최된 ";청소년권장사이트"; 시상식에서 농림부의『사이버푸드타운』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 『사이버푸드타운』(www.foodtown.or.kr)은 어린이․청소년 및 일반 소비자에게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과 올바른 식생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농림부와 aT농수산물유통공사가 지난해 개설하여 운영중인 농식품 홍보 전문사이트이다.
○ 지루하고 긴 텍스트 위주의 콘텐츠를 외면하는 네티즌들의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사이버푸드타운』은 플래쉬,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을 활용하여 우리 농식품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제공하고 있다.
○ 특히, 가상공간에서 배추, 토마토 등 10여가지 작물을 재배하는 ";나의농장";은 햇빛, 물, 거름, 잡초제거 등 인터넷 게임의 요소를 반영하여 네티즌들이 미니홈피를 관리하듯 작물을 가꾸도록 하였으며, 7,000여명이 인터넷 작물재배의 재미에 빠져있다.
○ 뿐만 아니라 네티즌들이 직접 제작한 우리 농식품 CF동영상, 우리 음식으로 만드는 발렌타인데이 선물, 설날 우리집 차례상 뽐내기, 요리비법 공모 등 3만여건의 UCC는 우리식품 홍보의 새로운 블루오션을 개척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 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윤리위원회는 이처럼 새로운 방법을 통해 우리 식품에 공익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사이버푸드타운』을 지난 3월 ";청소년권장사이트";로 이미 지정한바 있으며,
○ 2007년 한해동안 지정된 총 120개 청소년권장사이트 중 최우수사이트로 『사이버푸드타운』을 선정하여 12월 13일 시상하게 되었다.
□ 우리식품 홍보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한 『사이버푸드타운』은 식품종합포탈로 확대․발전할 전망이다.
○ 농림부 관계자에 따르면 개편될 ';사이버푸드타운';은 앞으로 우리 전통식품에 대한 새로운 콘텐츠 발굴은 물론, 영문 사이트 개발을 통해 건강식으로서 우리 음식의 우수성을 국내외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 우리 식품 소비를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관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