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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대중국 B2B 모바일웹 ‘한신식품(韩新食品)’ 개통”
  • 작성일Mon Nov 14 13:53:28 KST 2016
  • 조회수783

- 모바일을 통한 중소식품기업 신규상품 수출플랫폼 역할 기대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aT)는 11월 15일(화)부터 국내 중소 농식품 수출업체의 신규상품 대중국 시장개척 지원을 위한 바이어매칭 모바일웹 「한신식품(韩新食品)」을 개통하고 모바일을 통한 B2B 마케팅 지원 사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그간 대부분의 B2B 마케팅 지원사업은 상담회와 박람회 등 오프라인 위주로 진행되어 시공간상의 제약사항이 많았고, 다양한 신규상품을 접할 기회가 적어 중국바이어의 이목을 잡기 힘든 부분이 있었다.


□ 이에 따라 aT는 중소 농식품 수출업체의 직접 입점을 지원하는 「정부3.0」 서비스정부를 실현하고, 중국바이어의 한국산 신규상품 발굴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한국 ‘신규상품’ 정보만을 제공하는 모바일 기반 웹사이트 「한신식품(韩新食品)」을 구축하였다.


□ ‘한국의 신규식품’을 의미하는 「한신식품(韩新食品)」 모바일웹은 웹페이지와 상품정보 등 내용 전체를 중문으로 구성하여 중국바이어의 사용편의성을 제고하였으며, 실시간 채팅 및 푸시기능을 탑재하여 중국바이어와 수출업체가 실시간으로 문의와 답변을 주고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하였다.


□ 이번 한국식품 모바일웹을 구축은 중국에서 한국식품을 수입하고 있거나 의향이 있는 잠재 식품바이어와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신상품을 실시간 소개함으로써 중소 농식품 수출업체의 신상품 대중국 수출 신규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 aT 여인홍 사장은 “이번 바이어매칭 모바일웹 한신식품 개통은 우리 중소식품기업 신규상품의 대중국 수출판로 확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라며, “우수한 한국의 신규상품을 적극 홍보하고 모바일 B2B 플랫폼의 지속적인 운영활성화를 통해 수출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해당 모바일웹은 스마트폰 앱 형태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태블릿PC와 스마트폰 인터넷 주소창에 홈페이지 주소(hanshi.at.or.kr)를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다.


□ 신규상품 접수는 온라인(global.at.or.kr)을 통해 연중으로 받고 있으며 번역, 플랫폼 사용료 등은 전액 aT가 지원한다.

첨부파일
  • 1. 메인페이지.PNG
  • 2. 상품분류 페이지.PNG
  • 3. 상품정보 상세 페이지.PNG
작성자

홍보실 박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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