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정부3.0 국민체험마당 통해 aT 스마트스튜디오 전파”
- 작성일Mon Nov 14 17:56:56 KST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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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식품 온라인 직거래 1인유통 플랫폼 모델 확산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aT)는 지난 11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부산 BEXCO에서 개최된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 참여해 ‘농식품분야의 정부3.0 핵심성과’를 국민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 정부3.0은 공공정보를 개방을 통해 국민 개개인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국민 중심의 정부혁신 프로그램으로,
〇 aT는 이번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서 사진과 동영상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를 설치하여 방문객과 행사 참여기관을 대상으로 aT 스마트스튜디오 모델 확산을 위한 홍보를 실시하였다.
□ aT 스마트스튜디오는 농식품 1인유통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시범사업으로 농식품의 복잡한 유통단계를 최소화하고 유통비용을 줄임으로써 저비용으로 첨단 유통체계를 구현하는 시스템이다.
□ aT는 농가와 중소 농식품 업체를 위해 SNS 마케팅용 제품사진 및 동영상 콘텐츠의 제작을 지원하고 있으며, aT센터 홈페이지와 aT 사이버거래소 등을 통해 제작물의 홍보도 지원하고 있다.
〇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부산 소재 수출업체들의 제품사진 촬영을 지원하여 방문객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 aT센터 김학인 센터장은 “농식품 유통단계와 유통비용 축소, 그리고 유통경로 간의 경쟁을 통한 유통비용 절감을 위해 향후 스마트스튜디오 모델을 각 지방으로 확산시키겠다.”라며, “지역 농가 및 중소 식품업체가 손쉽게 온라인 직거래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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