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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지역 대학생 대상 기업탐방 기회 제공”
  • 작성일Wed Aug 17 21:41:12 KST 2016
  • 조회수828

- “협력, 소통”의 정부3.0가치 기반, 국내 우수기업과 일자리협업체계 구축 -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정부3.0의 가치인 기업과의 “협력”, 청년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지역 대학생의 농식품기업 취업연계 강화를 위해 8월 17일(수) 대구경북지역 농식품 미래기획단 YAFF(얍, Young Agri-Food Fellowship) 회원 40여명과 하이트진로 홍천공장을 탐방하였다.

 ※ YAFF이란? aT가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농식품 미래기획단 YAFF은 농식품산업의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 정책 소통활성화, 취업‧일자리 창출 및 미래 농식품 인재육성을 위한 농식품 청년네트워크이자 농식품 인재육성 종합프로그램으로, 전체 회원 수는 8월 16일 기준 2,716명(국내 1,930명, 해외 786명)


□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1968년 베트남 첫 수출을 시작으로 50여 국가에 맥주와 소주를 비롯한 주류를 활발하게 수출하고 있는 하이트진로(주)는 대한민국 최대 종합 주류기업으로 식품계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입사를 선호하는 인기 기업이다.


□ 이날 대구경북지역의 YAFF 회원들은 하이트진로 홍천공장의 생산 및 제조공정 라인을 견학함으로써 식품산업의 현장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 행사에 참여한 석보금 학생(영남대학교 졸업, YAFF 3기)은 “평소 즐겨 마시는 맥주가 어떻게 생산되는지 이해할 수 있어 매우 흥미로웠다.”라며, “진로와 관심사에 대해 비슷한 고민을 하는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aT 김정욱 식품산업처장은 “aT가 정부3.0정책에 부응해 역점을 두고 운영하고 있는 청년 일자리확대 프로젝트 ‘대한민국 농식품 미래기획단 얍’은 국내 우수기업과의 일자리 협업을 통해 최근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청년들에게 큰 힘을 보태고 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이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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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실 박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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