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기업 최신정보, 애로사항은 aT비즈라운지에서”
- 작성일Tue Jul 05 13:10:53 KST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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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식품 정보제공, 무료상담, 국내·외 히트상품 전시 등 원스톱 지원서비스 제공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농업 공공기관의 지방이전에 따라 수도권 내 농식품 관련기업의 정보 공백을 줄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서울 양재동 aT센터 내에 농식품 기업을 지원하는 관련기관의 산재된 최신정보와 상담을 원스톱 제공하는 aT 비즈라운지(Biz Lounge)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 aT센터 1층에 있는 aT 비즈라운지에는 중소기업 경영애로를 해소해주는 상담코너, 국내외 최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전시코너, 중소기업 지원정보 코너, 그리고 이란시장 및 할랄 코너 등을 운영하고 있다.
□ 전시코너에는 해외시장의 식품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올해 개최된 Foodex Japan, 상하이 SIAL China, 미국 애너하임식품박람회, 방콕박람회 등의 박람회에 출품된 해외 신상품 및 히트상품들과 국내기업들의 출전상품을 전시해두어 박람회에 참가하지 못한 국내식품 기업 및 관심 기업들에게 현지시장에 맞는 수출용 상품개발 및 신상품 개발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향후에는 박람회에 참석하지 못한 기업에 대해 aT스마트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관련 상품을 동영상 제작하여 해외 박람회 현장에서 상영할 계획이다.
□ 이외에도 국내 중소식품기업에서 개발한 신제품을 전시를 통해 내방객들에게 국내 유망기업의 신상품을 알리고 있으며 할랄 인증제품 및 이란 시장 유망상품들도 전시하고 있다.
□ 중소기업 지원정보 코너에는 aT에서 발간한 Grain Report, 주요농산물 주간거래동향, 국내외 식품산업동향, 지구촌 리포트와 할랄 및 식품관련 자료뿐만 아니라 각 지자체와 유관기관(Kotra, 무역협회 등)의 협조를 받아 수집한 식품·외식 기업들에게 필요한 각종 지원 사업 관련 보고서 및 통계 자료를 비치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무료로 배포도 하고 있다.
□ 애로 상담코너에는 식품·외식·수출분야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 위원이 상주하여 1:1 무료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객은 전화와 인터넷이 이용 가능한 바이어 접견실, 회의공간 및 사무기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aT 김재수 사장은 “aT 비즈라운지는 국내 농식품업체와 해외 바이어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고객과의 소통의 장으로 이를 통해 중소 식품기업의 애로 해소와 수출 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 aT 비즈라운지는 서울 양재동 aT센터 1층에 직접 방문해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전화(수출 02-6300-1119, 식품 1566-2272)나 인터넷(www.foodbiz.or.kr), 기업 상담 전용앱(구글 플레이스토어 「식품외식상담」 검색)을 활용하면 언제나 문의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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