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세계 각지 바이어, 신상품 찾아 한국 방문!
  • 작성일Tue Jun 21 14:40:10 KST 2016
  • 조회수847

- 12개국 18개소 안테나숍 운영자 초청, 신상품 설명회 및 상담회 개최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 이하 aT)는 우리 농식품의 해외신규시장 진출과 해외 안테나숍 설치시장에 대한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2016 해외 안테나숍 운영자 초청 우수 신상품 홍보행사」를 6월 21일(화) aT센터 3층 세계로룸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농식품부와 aT가 전세계 12개국 18개소에서 운영 중인 안테나숍(K-FOOD SHOP) 운영자를 초청하여 국내에서 개발된 신상품을 소개하고, 신규 발굴된 신상품을 현지 마켓테스트를 통해 현지 마켓에 입점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 이번 우수 신상품 설명회에는 샤인머스캇(씨없는 포도), 우리담금이(발효생막걸리), 건조어된장국, 인삼칩(인삼스낵), 밥쏙만두(밥이들어간 만두), 냉동아이스버거(간편조리식품), 바른요일차(건강음료) 등 총58개 국내 수출업체의 200여 품목이 출품된다. 이렇게 출품된 신제품은 수출전략 식품관, 할랄인증 식품관, 건강기능 식품관, 영유아 식품관, 차음료 식품관, 임산물관 등 테마 별로 전시되어 바이어(안테나숍 운영주체)에게 홍보된다.


□ 신상품 전시와 더불어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5시까지는 18개 안테나숍 운영주체와 58개 참여 수출업체가 총12회차에 걸쳐 1:1 비즈니스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상담 결과 선정된 제품들은 전 세계 18개소 안테나숍에서의 마켓테스트를 거쳐 신규 대형유통점에 입점되는 단계를 밟게 된다.


□ aT 유충식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행사와 같이 해외바이어가 원하는 품목별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중국과 동남아, 중남미, 유럽 등 신시장에 설치되어 있는 안테나숍을 적극 활용하여 신규 수출수요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해외 안테나숍 운영자 초청 상담회 1.jpg
  • 우수농림수산식품홍보전시.jpg
  • 해외 안테나숍 운영자 초청 상담회 2.jpg
작성자

홍보실 박세정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