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버이날 맞아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지역 거주 어르신 대상 -
□ “어르신, 오늘 어버이날 입니다. 존경하며 사랑합니다. 좋은 생각하시면서 활짝 웃어 보세요.”
□ 8일 광주전남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별관 1층에서는 장수사진을 촬영하는 어르신의 훈훈한 미소와 온기가 이어졌다.
□ 가정의 달과 어버이 날을 맞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 임직원으로 구성된 aT 사랑나눔단이 사진촬영에 재능을 가진 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봉사활동을 펼친 것.
□ 이날 사진촬영은 광주지방보훈청과 전남사회복지협의회의 협조로 소속 회원과 지역 어르신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간단한 머리손질과 메이크업에 이어 사진촬영, 카네이션 증정, 오찬, 혁신도시 투어, 액자 증정 순으로 진행됐다.
□ 참가자 중 연세가 가장 많은 최태봉 할아버지(87)는 “평소 장수사진을 찍고 싶은 생각은 있었는데 기회가 없어 아쉬웠다”며 “여러분들의 봉사활동 덕분에 장수사진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고 감사의 마음을 표시했다.
□ aT는 앞으로 5월 15일, 22일, 29일 매주 금요일 전남사회복지협의회, 나주시노인복지관, 나주시니어클럽 등과 연계하여 광주·나주 지역 거주 75세 이상 어르신 25여명씩을 대상으로 추가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 김재수 aT사장은 “혁신도시로의 이전을 마치고 처음 맞이하는 가정의 달에 어르신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자 이번 장수사진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힌 뒤 “호응이 너무 좋아 전국으로 확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보탬을 드리는 사회공헌활동을 벌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홍보실 고혁성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