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금년 상반기 농식품마케팅대학 입학식 개최
  • 작성일Mon Mar 02 11:32:48 KST 2015
  • 조회수1031

“농식품 유통혁신과 식품산업육성 이끌 창조경제 리더 육성”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지난 2월 26일 수원시 소재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aT 농식품마케팅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이 운영하는 ‘농식품마케팅대학’은 2004년에 개설하여 지난해까지 2400여명의 유통 및 식품분야 전문인력을 배출하였으며, 이들은 농식품 산지 및 소비지 유통, 식품 제조 및 가공, 외식 산업 등 각 전문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정예인력으로서 우리 농식품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어 대외적으로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국내 최고의 유통․식품교육 전문공공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 유통․식품외식․수출분야 박사급 전담교수와 외부 전문 강사진을 통한 체계적인 현장중심의 교육과 교육생들간 네트워크 강화 및 협업 지원으로 교육생들의 현업적용 성과가 매년 창출됨에 따라 해마다 교육과정별 경쟁률은 높아지고 있다.

□ 이번에 입학하는 농산물 CEO MBA 과정(6기), 농산물 마케팅 경영인․전문가 과정(23기), 식품산업 경영인․전문가 과정(13기), 외식산업 경영인․전문가 과정(14기) 교육생들은 각 과정별로 35명씩이다. 농산물 CEO MBA 과정은 12개월, 기타 과정은 6개월에 걸쳐 관련 분야의 전문이론, 실무, 현장학습 및 워크숍과 해외연수를 갖게 되고, 수료를 위해서는 필히 교육생 자사의 경영혁신 전략 또는 마케팅전략 등의 논문을 작성 제출하여 평가심사를 마쳐야 한다.

□ aT 농식품유통교육원 박해열 원장은 “국내외 유일의 농식품 유통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신지식, 정보, 동종업계간 협력기회 등을 교육생들에게 제공함으로서 창조경제 리더를 적극 육성하는 한편, 정부정책이 현장에서 실현되도록 지원하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강조하며, “수요자가 찾는 교육, 성과를 거양하는 교육, 변화를 주도하는 교육이 되도록 하여 유통교육의 경쟁력을 높여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혁성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