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월 3개월 간 귀농설계, 경영·마케팅 및 현장견학 등 실시”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 농식품유통교육원(경기도 수원 소재)은 귀농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제6기 귀농핵심길잡이 과정’ 강좌를 개설하고 3월 5일(목)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 ‘귀농핵심길잡이 과정’은 최근 급증하는 귀농 희망자들의 수요에 맞추어 안정적인 귀농정착을 위해 개설되었으며, 귀농을 희망하거나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교육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은 3월 6일부터 6월 5일까지 3개월 간 매주 수요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실시되며, 교육생 편의를 위해 야간강좌로 진행된다.
□ 본 과정은 농산물 생산·재배를 중점적으로 교육하는 대부분의 귀농교육방식과 달리, 귀농인들의 수익창출을 위한 귀농설계, 경영‧마케팅 분야에 역점을 두고 운영되며, 현재 5기까지 200여명의 교육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어 왔다.
□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3월 5일 까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http://edu.at.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aT 농식품 유통교육원에 문의 하면 된다.
□ 박해열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귀농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실제 귀농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지식을 습득하고,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하는데 큰 도움이 되도록 알찬 교육과정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보실 고혁성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