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 충청권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 개최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외식업계 식재료 직거래 산지 페어’를 11월 18일 대전 누보스타컨벤션에서 개최하였다.
□ ‘외식업계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는 불특정 다수를 상대하는 일반 박람회의 틀을 깨고 외식업계의 로컬푸드 니즈를 겨냥한 농업과 외식업계 간 맞춤형 직거래페어이다. aT는 올해 전남 강진·완도, 경남 창녕·거창·함양, 경북 안동·의성, 강원 춘천, 전남 나주․신안 등에서 직거래 산지페어를 개최하여 전국 단위의 직거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를 만들어왔다.
□ 특히, 충청권 산지페어는 그간 열렸던 산지페어에서 실적이 우수한 외식업계 우수바이어 40여명과 함께 참가하여 충청권 대표 생산업체 20여개와의 직거래 매칭을 제공했다.
□ 최근 한-중 FTA, 및 한-뉴질랜드 FTA체결 등의 잇따른 시장개방으로 농업계의 우려하는 목소리가 있는 만큼, aT에서는 이러한 산지페어를 통해 국산 식재료의 신수요 창출을 견인하는 등 지속적으로 농업과 외식산업 간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aT 김서령 외식진흥팀장은 “농산물 직거래 산지페어는 로컬푸드를 희망하는 외식업계에 팔도의 다양한 식재료를 찾는 귀중한 기회를 제공하며, 더불어 지역 농업사회의 소득창출에 기여한다”며 “이번 충청권 산지페어 역시 지역농업과 외식업계간 상생의 장으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홍보실 고혁성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