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대회, 윤리국화빵 나눔, 윤리청렴나무 등 대내외 공감대 형성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제4회 aT 윤리청렴주간’을 맞이하여 지난 11월 10일부터 11월 14일까지 일주일간 윤리톡톡 퀴즈행사, 윤리설문조사, 윤리기념품 제작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 aT는 2011년 11월 11일을 ‘윤리의 날’로 제정한 이래, 윤리의 날을 포함한 일주일을 윤리청렴주간으로 지정하여 이를 aT 대표 연례행사로 정착시킴으로써 다양한 윤리실천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전파하고 윤리경영의 전사적 확산과 임직원 윤리의식을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 또한, 임직원의 직무수행과정에서 가치판단과 행동의 기준이 되는 ‘윤리십계명 공모전’을 실시하여 직원 의견을 반영한 윤리경영 가이드라인을 구성ㆍ전파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윤리청렴메세지를 담은 ‘윤리청렴나무’를 로비에 전시하여 임직원 윤리실천의지를 환기하고 있다.
□ 특히, 올해는 CEO와 감사가 함께 직원들에게 성실과 진실의 꽃말이 담긴 국화와 같이 행동하라는 의미로 윤리국화빵을 직접 나누어줌으로써 임원과 직원 간의 소통 통로를 확대하는 동시에, aT 윤리홈페이지(at.bestmind.com)를 통해 외부 고객도 함께 참여하는 퀴즈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소통 활성화를 유도하는 즐거운 윤리경영 이벤트도 가졌다.
□ 김재수 aT 사장은 “지방이전 이후에 공사의 윤리경영의 중요성은 더욱 확대되었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임직원의 윤리의지 확산이 필요하다”라면서 “윤리청렴주간을 맞아 다시 한 번 우리 자신의 도덕성을 되새겨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홍보실 고혁성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