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 에이티(aT, 농수산물유통공사 : 사장 정귀래)에 따르면 9월 22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충남 금산에서 개최되는 ';2006 금산 세계인삼엑스포';에 국내외 기관․ 단체․ 업체 참여 뿐만 아니라 모두 20개국에서 114명의 바이어가 인삼교역 상담회에 참가한다.
o 지역별로는 일본지역 바이어 14명을 비롯해 중국(홍콩) 바이어 22명, 대만 9명, 베트남 7명, 싱가포르 7명, 태국 5명, 미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등으로 상당한 구매력을 가진 대형 바이어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o 에이티(aT)와 Kotra가 역할분담을 통해 모집한 114명의 해외 바이어들은 국내 입국시점부터 에이티에서 4박5일의 일정으로 일괄 운영하게 되며 바이어에게 구매상담은 물론 고려인삼의 우수성과 인삼시설 방문 등 한국의 인삼문화를 알리는 기회도 가질 방침이다.
o 에이티는 이번 ';2006 금산 세계인삼엑스포';가 국제행사로 위용을 떨칠 수 있도록 국제인삼교역상담회를 치밀하게 준비했으며 모두 1000만 달러 이상의 수출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o 해외바이어 주요행사를 보면 ▲24일 금산 세계인삼엑스포 행사장 관람 및 인삼캐기행사 참여 ▲25일 인삼교역상담회 개최, 수출업체와 바이어의 만남의 밤 행사 참석 ▲26일 인삼학술세미나 참석, 인삼시설 견학 등으로 꾸며졌다.
o 특히, 25일 엑스포 행사장내 인삼산업관과 특별상담실(140평)에서 실시되는 인삼교역상담회는 효율적인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바이어와 국내수출업체의 사전의향서를 접수받아 바이어별 4~6업체와 우선 상담하고 바이어의 희망에 따라 추가상담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1대1 통역지원, 참가업체 디렉토리 등 상담정보를 사전 제공하여 맞춤형 수출상담 기회를 갖도록 할 계획이다.
o 또한 이날 오후 6시30분 대전 리베라호텔 다이너스티 홀에서 개최되는 ';참가업체․ 바이어 만남의 밤'; 행사는 해외 우수바이어, 참가업체, 엑스포조직위 관계자 등 200명이 참여해 자연스런 분위기 속에서 상호교류가 이뤄지도록 진행된다.
o 이번 국제인삼교역상담회를 통해 수출계약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고려인삼의 우수성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인삼종주국으로서의 위상확립 및 국제행사로서 인삼엑스포의 성과 제고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o 정귀래 에이티 사장은 ";국제인삼 교역상담회는 국내 인삼제품 생산기업은 물론 해외 바이어들도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바이어들이 상담 및 구매를 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통역지원에서부터 세부적인 사안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o 한편 에이티(aT)는 인삼류 수출확대를 위해서 중화권에서는 인삼 학술세미나 개최, TV특집물 방영, TV CF 광고 등을 실시하고, 제품류 시장인 일본, 미국 등 에서는 대형유통업체 판촉행사, 박람회 참가 등 시장특성에 따른 차별화 시장개척전략을 공세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연말까지는 인삼류 수출이 87백만불이상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뉴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