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농산물 비축기지 위기대응훈련으로 비상대비”
  • 작성일Thu May 15 16:17:14 KST 2014
  • 조회수1156

관할소방서와 합동 훈련 및 동영상 매뉴얼 제작 병행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5월15일 전국 농산물 비축기지 중 규모가 가장 큰 이천비축기지(경기도 이천시 소재)에서 이천소방서와 합동으로 소방 및 위기대응 훈련을 실시하였다.

□ 이번 훈련은 초기대응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인식하여 비축기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제 위기상황을 가정한 시나리오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대응체계를 점검·평가하는 방식으로 전개되었으며, aT 본사, 이천소방서, 이천비축기지 자위소방대, 서울경기지역본부 및 전국 11개 비축기지 근무자 등 58명이 참가하였다.

□ aT는 이번 훈련과정을 통해 현장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책임자, 경비원, 야간근무자 등의 초기대응 능력평가와 위기관리 매뉴얼의 미비점이 없는지 다시 한 번 점검하고, 훈련과정은 교육용 동영상 매뉴얼로 제작․배포하여 향후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토록 하여 위기대응 능력을 배가하는 내실 있는 훈련을 실시하였다.

□ 훈련에 직접 참가한 aT 윤정인 유통이사는“불시에 찾아오는 화재 등 안전사고는 초기대응에 익숙하도록 평소에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서만 위기상황 발생 시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며 사전대비 및 지속적인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혁성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