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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외식·소매유통업계와 생산자간 만남의 장 마련
  • 작성일Thu May 15 16:15:23 KST 2014
  • 조회수1013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5월 21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외식 및 소매유통 업계의 구매 담당자와 생산자를 대상으로‘구매바이어 초청 우리 농산물 품평회 및 1:1상담회’를 개최한다.

□ 올해 첫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농수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통한 유통구조 개선을 목적으로 산지의 경쟁력 있는 생산조직 30여 업체와 외식, 소매유통 업계의 구매담당자 100여명을 초청해 우수상품 품평회, 1:1상담회 등을 실시한다.

□ 이번 행사는 불특정 다수를 상대하는 일반 박람회의 틀을 벗어나 구매수요가 많은 산지와 품목을 엄선해 현장에서 매칭 함으로써 실질적인 거래로 이어지는 비즈니스의 장이 될 전망이다. 무엇보다 직거래를 희망하지만 시간적, 공간적인 제약으로 산지방문이 어려운 구매자들이 여러 산지의 상품을 한 곳에서 직접 보고 거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또한, 이번 행사와 더불어 aT에서 추진 중인 ‘전국 8도 생산자를 찾아가는 외식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를 연계함으로써 중소 외식 및 소매유통 업계에 좀 더 가깝고 쉬운 직거래를 위한 새로운 기반이 될 전망이다.

□ aT 사이버거래소 황형연 소장은“이번 행사는 산지의 생산자와 소비지의 외식 및 소매유통 업계 간 만남의 장을 주선하고 사이버거래소를 통한 온라인 직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며“이번 기회를 통해 생산자는 판로를 확대하고 구매업체는 양질의 식재료를 발굴할 뿐 아니라 온라인 직거래를 통한 우리 농수산물의 유통혁신 모델을 함께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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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홍보실 고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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