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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우수 농식품 온라인거래 확대 다자간 업무협약”
  • 작성일Tue Mar 25 09:41:32 KST 2014
  • 조회수1616

aT, 안심배추·안심클릭·이지웰페어 등 3개사와 협조체계 구축

□ 농식품부 산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와 안심배추㈜, 안심클릭㈜, 이지웰페어㈜ 등 3개사는 26일 오전 10시 aT센터에서 ‘농수산식품의 온라인 직거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우수 농수산식품의 생산, 유통, 판매의 다양한 융복합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정보와 경험을 교류하는 등 온라인 직거래 활성화와 인터넷 판로확대에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 1차적으로 aT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를 통해 농업회사법인 안심배추 소속 배추, 무 등 엽근채소류 생산 24개 법인과 안심클릭 소속 농산물 꾸러미사업 관련 26개 생산자 조직 간의 B2B거래 확대를 지원한다. 이들의 생산 농산물은 B2B거래를 통해 대형유통업체와 김치제조업체 등에 직접 공급될 뿐 아니라 사이버거래소의 B2C쇼핑몰을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도 판매된다.

□ 또한 2차적으로 안심배추의 엽근채소류 사업자와 안심클릭의 과일·곡물·야채 꾸러미사업자, aT 사이버거래소 B2C쇼핑몰의 축산·가공식품 공급업체 등이 이지웰페어에 각각 또는 공동 입점하여 정부, 공공기관, 기업 등 850개 고객사 127만명 회원을 대상으로 농수산식품을 판매하게 된다.

□ aT 김재수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우수 농수산물을 발굴하고 상품을 구성하여 온라인으로 직거래함으로써 좀 더 저렴하고, 품질 좋은 농수산물이 소비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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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홍보실 고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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