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복건성 유력 대형유통매장 대규모 쌀음료 판촉행사 실시
□ 한국산 쌀음료가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이달 말까지 중국 복건성의 유력 대형유통매장인 ‘신화두(新华都)'에서 “한국산 쌀음료 시장개척을 위한 신규입점 및 판촉행사”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 ‘신화두'는 복건성 최대의 유통업체로 80여개 매장을 보유한 대형매장이며 중국의 경우 미국에 이어 한국 음료수출 2위국으로 최근 수출 성장세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 이에 따라 상하이aT센터(지사장 전기찬)는 한국산 쌀을 가공한 고부가가치 제품인 쌀음료를 중국의 각 지역 유력 대형유통매장에 입점․판매되도록 지원해 대 중국 음료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한국 음료에 대한 인지도가 높은 시장인 복건성의 유력 대형유통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향후 내륙 지역으로 시장을 확대해 쌀음료의 중국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 현재 중국에 약 300만 달러 정도 수출되는 쌀음료 1.5리터 한 병에는 약 150g의 국산 쌀이 함유돼 있어 60톤 가량의 쌀이 중국에 수출되는 효과가 있다. 상하이aT센터는 향후 대형유통매장 입점확대, 소비자마케팅 강화를 통해 향후 쌀음료가 중국에서 스타 수출 품목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 박종서 aT 식품수출이사는 “현재 중국시장에서 한국산 음료의 인기가 높아가고 있다”며 “향후 쌀음료를 비롯한 한국산 농산물 가공 비율이 높은 제품을 지원해 수출과 농업소득과의 연계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홍보실 고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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