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11월 6일 서울 리츠칼튼 호텔 칼라시아룸에서 주요 식품수출업체 20여 사를 초청하여 ‘중국경제전망 및 성(省)별 식품수출여건’을 주제로 조찬브리핑을 개최했다.
□ 이날 조찬브리핑 발제는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중국권역별성별연구단 소속의 김부용 부연구위원이 진행했다. 이번 브리핑에서는 올해 중국상무부가 조사한 유통매장 판매자료를 인용 및 분석해 성별 식품수출여건을 발표했다.
□ 중국은, 우리나라 식품수출 제 2위국으로, 23개 성, 4개 직할시, 5개 자치구로 구성돼 32개의 각기 다른 문화와 식품 소비패턴이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지역별 시장여건이 다르므로, 차별화된 시장중국의 성(省)별 정보를 바탕으로 한 수출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는 식품업체의 관심이 높았다.
□ 공사에서는 향후에도 분기별로 업계와 함께 수출국의 최신 진출여건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 김재수 aT 사장은 “중국 시장은 향후 구매력의 성장속도가 빠른 시장이다” 라며 “한국 식품수출의 중국진출확대에 있어서, 최근 구매력이 급성장하고 있는 차별화 된 성(省), 도시별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홍보실 고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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