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농식품의 수출시장 다변화로 수출확대 기여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내륙 2·3선 도시에 해외 안테나숍인 “K-FOOD SHOP”을 설치하여 우리 농식품 신규시장 확보에 앞장서고 있다.
□ 중국 베이징, 상하이 등 주요 도시에 비해 우리 농식품 진출이 미미한 지역인 청뚜(成都)와 시안(西安)은 소득수준이 높아지고 고성장하고 있는 중국 내륙 거점도시 중 하나이다.
□ 이들 지역에 대한 한국 농식품의 진입가능성을 확인하고 향후 지속적인 판매망을 확보하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유명 유통매장 내에 안테나숍을 설치하여 8월부터 11월말까지 한시적으로 마켓테스트 및 시장정보 조사, 판촉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 실제 이번 안테나숍을 계기로 청뚜(成都)와 시안(西安) 대형유통매장 내에 우리 신선우유가 입점하게 되었으며, 소비자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신선우유를 비롯한 유자차, 떡볶이, 음료 등 다양한 품목을 입점시켜 현지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 김재수 aT 사장은 “우리 농식품의 진출가능성이 있는 곳에 해외 안테나숍을 설치하여 우리 농식품의 수출확대는 물론, 수출시장을 다변화 하는데 aT가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현재 aT는 중국 내륙시장 이외에도 동남아(동말레이시아), 중남미(멕시코, 브라질)에도 안테나숍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동유럽 및 중동시장에도 설치할 예정이다.
홍보실 고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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