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에 적극 부응”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1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정부권장정책 우선구매제도 설명회’를 실시했다.
□ 이번 설명회는 aT 전 직원에게 정부권장정책 우선구매에 대한 기본 취지를 전파하고, 정부의 중소기업 육성정책에 적극 부응하여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사회적 생태계를 조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 특히,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연계하여 녹색제품 구매 관련 전문가를 초빙하여 직원들의 이해도를 제고하였으며, 갑을간의 공정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 우선구매제품 전시회 등을 실시했다.
□ aT는 2011년 ‘공공구매촉진대회 대통령상 표창’에 2012년에는 보건복지부의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유력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올해에는 서울특별시와 ‘사회적 약자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13.6)하고, 농식품분야 사회적 기업 지원워크숍(’13.7)을 개최하는 등 차별화된 사회적 기여 노력으로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또한, 올 하반기(‘13.10)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친환경 대전”에 구매상담부스를 운영하여 중소기업 판로개척에 힘쓸 예정이다.
□ 김재수 aT 사장은 “앞으로도 정부의 중소기업 육성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수시로 파악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홍보실 고정태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