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2013 뉴욕식품박람회(Fancy Food Show) 참가
  • 작성일Thu Jun 27 18:14:26 KST 2013
  • 조회수1513

“뉴요커! PSY에 열광하고 한국식품에 반하다”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미국을 포함한 북미시장으로의 한국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6.30~7.2일 기간 중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2013 뉴욕식품박람회(Fancy Food Show 2013)」에 참가한다.

□ 올해로 57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북미지역 최대 식품박람회로, 세계 식품산업 전반에 대한 정보수집과 국외업체상담장, 신상품전시관 등을 운영하여 현지 주류시장 진출을 위한 다각적인 수출루트 확보에 용이하며 한국식품 같은 특색있는 상품을 찾는 바이어가 많이 방문하는 것이 특징이다. aT는 총 495㎡ 면적에 39개 업체가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한국관을 개설하여 차‧음료, 인삼‧건강, 스낵류, 장류, 김 등 다양한 품목을 전시․상담하며 현지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다.

□ 또한, aT는 참가업체 품목 전시 외에 ‘한국특별식문화홍보관’을 운영하여 전문 MC와 한식 조리사 및 한국음식 전문가가 함께하는 요리시연‧시식 행사 및 강연회, 세미나 등을 개최하여 한국․한국식문화․참가업체․전시상품을 동시에 홍보할 계획이다.

□ aT 관계자는 “미국은 일본, 중국 다음으로 큰 대표적 농식품 수출시장으로서 미국 정부의 양적완화에 따른 경기회복세와 더불어 최근 PSY 열풍 등으로 인한 한국 인지도 제고로 수출 확대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세계 금융, 경제 중심지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국 농식품 수출업체들의 북미지역 시장개척 활동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정태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