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글로벌 김요리, 여기 다 모였네”
  • 작성일Thu Jan 17 10:48:22 KST 2013
  • 조회수1386

aT, 우리 김 세계화를 위한 ‘김요리 시식회’ 개최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18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우리 김의 세계화를 위한 ‘All that GIM’ 행사를 개최한다.


□ 이날 행사에서는 aT가 세계 각국에서 수집한 50여종의 김스낵 상품 소개하고 시식하는 품평회와 함께, aT가 세계적인 요리학교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와 공동 개발한 김요리 레시피 개발과정과 이를 활용한 김요리 15종에 대한 시식회가 진행된다. 생산업체 및 수출업체 등 업계 관계자들이 김제품의 해외 트렌드를 파악하고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수출 신상품 개발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 김은 2010년 수출 1억불을 달성한 이래 2011년 1억6천만불, 2012년에는 2.억3천만불의 수출로 명실공히 글로벌 수출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aT는 해외 시장개척을 통한 김 소비 저변확대, 김요리 레시피 개발 및 홍보, 현지화된 ‘스낵김’ 상품개발, 국제박람회에 김 홍보관 운영, 해외 주류마켓과 연계한 판촉홍보행사 개최 등 김 수출확대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최근 김의 영양학적 우수성이 부각되면서 기존의 일본 및 교포시장 외에도 중화권, 미주, 동남아, 유럽 등으로 소비가 확대되고 있다”면서 “해외 소비자들이 선호할 수 있는 신상품 개발과 맞춤형 해외마케팅을 통해 김 수출이 5억불을 넘어설 수 있도록 적극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팀 관리자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