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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ECRM 식재료 수출상담회 참가
  • 작성일Mon Nov 05 10:27:54 KST 2012
  • 조회수1277

aT“냉동식품, 소스 등 대량 수요처 식재료 시장개척”


□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미국 현지 식재료 시장공략을 위해 5~7일 미국 텍사스에서 열리는 ‘2012 ECRM 식재료 수출전문 상담회(ECRM Fresh & Frozen foods, Institutional foodservice, Foodservice at retail)’에 참가한다.


□ aT는 지난 7월 ECRM International & Hispanic Food show 참가로 소스, 김, 음료 등 한국식품이 Kroger, Raleys 등 현지 주요마켓에 대거 신규 입점되는 성과를 거뒀으며, 현장계약도 7천달러 규모에 달했다.  ECRM(Efficient Collaborative Retail Marketing)이 세분화된 주제별로 바이어와 셀러를 연계하는 상담회로 신규 바이어 발굴 및 준비된 업체의 경우 현장 계약까지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이번 식재료 부문 상담회의 경우 한국은 올해 2회째 참가하고 있으며 대상, 샘표, 왕글로벌넷, 자연나라, 퓨어플러스, 효성코퍼레이션, 해태, Seasnax 등 12개의 업체에서 한식 냉동식품, 소스, 김, 스낵, 음료 등 미국 식재료 시장을 타깃으로 한 유망품목에 대해 상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 김재수 aT 사장은 “식재료 시장은 대량 수요가 보장되지만 유통채널이 우리에게 생소한 틈새시장”이라면서 “현지 유통채널별 바이어를 대상으로 직접적인 상품을 제안하는 이번 ECRM 상담회를 통해 한국의 우수 식재료가 현지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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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팀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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