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성격유형에 따라 고객응대요령 습득
□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재수)는 20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 트레이닝센터에서 효과적인 고객응대를 위한 CS체험교육을 실시했다.
□ 이번 CS교육은 aT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CS 우수기업인 힐튼호텔의 고객 서비스 정신을 체험하고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aT의 각 부서 CS실천리더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 직원들은 DISC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개인별 성격유형에 따라 고객과의 의사소통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응대 역할 체험 등을 통해 고객접점에서의 고객응대 요령과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습득했다.
□ CS교육 이후 이어진 토의시간을 통해 참여 직원들은 “본인이 먼저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야 고객을 감동 시킬 수 있는 것 같다”면서 “오늘 체험한 것을 토대로 실제 업무하는데 활용해 보겠다”고 말했다.
□ aT 허훈무 부사장은 “앞으로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으로서 대외적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러한 CS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해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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