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식생활교육박람회에 ‘대한민국 김치홍보관’ 운영
□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국내 거주 외국인, 유아 및 어린이, 일반인을 대상으로 유기농 김치체험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aT는 22일부터 24일까지 aT센터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녹색식생활교육박람회 기간 동안에 ‘대한민국 김치홍보관’을 운영하여 40종이 넘는 김치 전시와 김치명인과 함께하는 유기농 김치시연 강의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 이번 행사에 전시되는 김치는 지역별 김치, 전통김치, 여름계절에 쉽게 맛볼 수 있는 김치부터 파프리카, 늙은호박, 양배추, 인삼 등을 소재로 현대인에 입맛에 맞게 담근 특색 있는 김치 등이 전시되며 김치 맛 비교체험을 할 수 있다.
□ 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는 부모와 함께 만드는 유기농 김치 만들기, 김치명인 시연강의, 유기농 김치 일반인체험 등 700명 이상이 김치체험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여 참여할 수 있다.
□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김치가 단순한 한국전통식품을 넘어서 김치문화로 자리잡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김치체험장 등을 활용하여 어린이 및 외국인들에게 김치문화체험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