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시장 진출확대, 건강 기능식품에 중점적 홍보
□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한국식품의 미주지역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17일부터 19일까지 미국에서 개최되는 ‘2012 워싱턴식품박람회(Fancy Food Show)’에 참가한다.
□ 올해로 36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75개국 2,340여 업체가 참가하고 4만여명의 바이어가 내방하는 미주지역 지역 최대 규모의 식품전문박람회로서 한국식품의 미주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무대로 평가된다.
□ 한국관에는 23개 업체가 참가하며 버섯, 음료, 스낵류, 면류 등 미주시장 진출이 유망한 상품을 전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식문화홍보관, 임산물홍보관 등 특별홍보관을 운영한다. 전문 요리사를 활용하여 한국관 전시상품을 활용한 한식 시연행사를 통해 한국상품과 식문화를 동시에 알려 홍보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 김재수 aT 사장은 “미주시장은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가 가장 높은 시장으로 건강식품으로서의 가치가 높은 한국식문화와 한국식품의 현지 보급 확대 등 현지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한국식품 고유의 우수성을 집중 홍보함으로써 인지도를 높이고 미주시장의 수출확대 기반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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