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전통주 첫 온라인 홍보모델로‘씨스타’선정
□ 걸그룹 씨스타가 전통주 초대 온라인 홍보모델로 선정됐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걸그룹 ‘씨스타’를 전통주 온라인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본격적으로 전통주 온라인 소비촉진에 나선다.
□ aT는 4월30일부터 5월4일까지 소셜커머스 ‘쿠팡’을 통해 40%할인 쿠폰 1,000매를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한다. aT 사이버거래소가 운영하는 전통주 온라인 쇼핑몰(www.eatmart.co.kr)에서 판매 중인 과실주, 증류주, 탁약주 등 150여종의 다양한 전통주를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 aT의 전통주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우리 농산물로 만든 머루·복분자·감·애플 와인, 안동소주, 문배술, 홍삼주, 이강주, 백일주, 생막걸리 등 다양한 전통주가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 현재 전통주를 인터넷으로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주류의 통신판매에 관한 명령위임고시’에 의거, aT 사이버거래소와 우체국, 전통주 제조자 홈페이지가 유일하다. 구매 시 범용공인인증서 사용이 필수적이며, 동일인에 대한 1일 구매수량은 50병 이하로 규정하고 있다.
□ aT 사이버거래소 관계자는 “씨스타 멤버들이 ‘So Cool’에 이어 신곡 ‘나혼자’에서 각자의 톡톡 튀는 개성을 보여주고 있어 전통주의 다양한 색채와 맛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면서 “온라인 구매력이 강한 20∼30대가 우리 전통주를 많이 찾게 되길 기대한다”고 홍보모델 발탁 배경을 밝혔다.
관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