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농식품유통교육 공동계산액 증가에 기여
  • 작성일Thu Dec 15 09:33:57 KST 2011
  • 조회수1443

농가조직화 우수 조직 B.P 발표회 개최

 

□ 농수산물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 농식품유통교육원은 12월 14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농가조직화 우수 조직의 B.P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발표회에서 장원유통영농조합이 최우수조직, 부여밤영농조합이 우수조직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지난 7월 7일부터 12월 5일까지 산지 5개의 생산자조직을 대상으로 이론교육과 컨설팅을 병행하는 현장 중심의 실용적인 농가조직화 교육을 실시하여 왔다. 이를 통해 농가가 협력하여 농산물의 상품성을 높이고, 출하물량의 규모화를 통한 물류비 절감과 소비지 시장의 요구에 효과적인 대응으로 농가 수취가격 향상과 농산물 개방화에 대응하여 농가의 경쟁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였다.

 

□ 교육 결과 장원유통영농조합은 공동계산 참여농가가 27개에서 179농가로, 공동계산취급액이 22억에서 120억원으로 545% 대폭 증가하였으며, 부여밤영농조합은 공동계산 취급액이 30억원에서 34억원, 문경농협은 작목반 전체가 공동계산에 의한 출하로 공동계산율 100%를 달성하는 등 산지 생산자조직의 실적이 크게 향상되었다.

 

□ 김재수 aT 사장은 이번 농가조직화 교육을 통해 산지 생산자조직을 중심으로 농가가 협력하면 시장개방이라는 거센 파고하에서도 세계의 시장을 우리의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을 얻었다며, 산지의 경쟁력강화 지원을 위해 농가조직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